|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9월21일sat
 
정치    사회    경제    의회/행정    문화    교육    경찰/소방    스포츠    보건    국회
뉴스홈 > 일반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부천시/안녕·안심캠페인
어두운 골목길을 밝히는 반딧불이 활동
등록날짜 [ 2019년06월06일 ]


부천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4일 부천오정경찰서, 한국전기안전공사 부천김포지사와 함께 성오로 89번길 여성안심귀갓길 일부구간에 태양광 미니전등 반딧불이를 설치하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안녕한 사회를 위한 안녕·안심캠페인’의 일환으로 전기안전공사 직원들이 태양광 미니전등을 설치했으며 오정경찰서에서는 어두운 골목길 사전조사를, 자원봉사센터는 물품지원과 진행을 함께했다. 한국전기안전공사 부천김포지사는 2016년부터 전문봉사자로 참여하고 있다.  태양광 미니전등 반딧불이는 2017년 고강동 등 보안등 사각지대에 설치한 바 있으며, 밤길이 어두운 곳을 밝혀줘 주민들의 호응을 얻었다.

이번 활동을 요청한 부천오정경찰서 생활안전과 김동욱 경관은 “오정권역 일대는 오래된 빌라 골목이 많아 평소 순찰을 돌며 안전관리에 신경을 많이 쓰고 있는 지역”이라며 이번 활동의 필요성을 밝혔다.

조효준 부천시 자치행정과장은 “이번 활동으로 여성과 주민들이 안심하고 다닐 수 있는 골목길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올해 하반기에도 태양광 미니전등 설치활동을 한 차례 더 진행할 예정이다. 관련 문의는 부천시자원봉사센터로 하면 된다. [부천/정진태기자]
정진태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의정부시/폭염 대비 독거노인 보호대책 (2019-06-06 06:20:55)
동두천시/건강한 노년기를 위한 정신건강교육 실시 (2019-06-06 05:57:13)
안양시/인생2막,일&활동을위한 새로운출...
정하영/김포시장.경제자유구역은 환황해...
의왕시/청소년 진로박람회
일본/백색국가 제외 오늘시행
고양시/부동산거래 거짓신고자 43명’에 ...
하남시/2019년 2기분 재산세 792억원 부과
용인시/정기분 재산세 45만건 2292억원 부...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