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9월21일sat
 
정치    사회    경제    의회/행정    문화    교육    경찰/소방    스포츠    보건    국회
뉴스홈 > 일반뉴스 > 문화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오산시/다뉴브참사 추모 속 다문화축제 축소
등록날짜 [ 2019년06월04일 ]
좌측에 곽상욱 시장


오산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난 1일 시청 광장에서 오산시의 모든 가족들을 위한 ‘제9회 오산가족 한마음 대축제’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2천여명의 시민이 참여한 가운데 지난 30일 헝가리 다뉴브강에서 발생한 유람선 침몰사고를 애도하는 분위기 속에서 축소 진행됐다.

다문화에 대한 포용을 강요하기보다는 축제를 통해 직접 체험하고 소통함으로써 다문화 가족들에 대한 이해와 관심도를 끌어올리는 어울마당으로 진행되었으며, 경기도 여성단체협의회 오산시지회에서는 다문화가족 지원사업을 위한 후원금 1백만원을 기탁하며 지속적인 나눔활동을 실천했다.

특히 시승격 30주년과 오산시다문화 10주년을 동시에 맞이하는 특별한 해인 만큼 역사를 담은 사진전과 숫자 3010과 관련된 사연 이벤트를 진행해 의미를 더했다.
세계 각국의 전통의상과 문화를 체험하고 다양한 음식을 접한 시민들은 인종과 문화의 차이를 이해하고 다문화가족을 비롯한 외국인 주민들에 한발 더 가까워지는 계기가 됐다.고 밝혔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오산시에는 1만4천여명의 외국인 주민들이 있고 매년 증가 추세에 있고 다양한 가족들과 화합하고 소통하는 오늘 축제를 통해 더욱 유연하고 조화로운 오산시가 되리라 믿으며, 열린 사회를 위해 항상 모든 소리를 귀담아 듣고 모든 가족들이 행복한 오산시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오산/정진태기자]
정진태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화성시/뱃놀이 축제 (2019-06-06 07:23:13)
광명시/시립소년소녀합창단 한국소년소녀합창제 참가 (2019-06-04 01:54:40)
안양시/인생2막,일&활동을위한 새로운출...
정하영/김포시장.경제자유구역은 환황해...
의왕시/청소년 진로박람회
일본/백색국가 제외 오늘시행
고양시/부동산거래 거짓신고자 43명’에 ...
하남시/2019년 2기분 재산세 792억원 부과
용인시/정기분 재산세 45만건 2292억원 부...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