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6월20일thu
 
정치    사회    경제    의회/행정    문화    교육    경찰/소방    스포츠    보건    국회
뉴스홈 > 일반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구로차량기지창/광명이전 결사반대
광명시민들 ‘구로는 엄청난 특혜 광명은 엄청난 피해, 용납 못 해’
등록날짜 [ 2019년06월01일 ]
공청회의장


박승원 시장(본지기자와의일문일답)


구로기지창 이전반대 피켓시위하는 시민들


하안동 통장협의회


2019년5월31일 오전10시 국토교통부는 31일 오전 광명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구로차량기지 이전사업 전략환경영향평가서 공청회를 개최했다.이날 행사는 공청회가 필요하다는 주민의견에 따라 개최되었으며, 교통, 철도, 부동산, 환경전문가와 시민 1.000여명이 참석했다.

구로차량기지 이전 사업에 대한 간략한 설명이 있은 후 공청회가 시작되었으며, 공청회 토론 좌장은 이상문 교수가 맡았다. 토론자로 국토교통부 측에서는 최정섭 상무이사, 권민근 상무이사, 고승영 교수, 김구한 부사장가 나왔고, 광명시민 추천으로 이양주 연구원, 이승봉 상임대표, 김준환 교수, 김현수 씨가 나섰다.

이승봉 대표는 “보금자리가 해제되면서 구로차량기지 이전 사업이 기존과 다르게 변경되어 진행되고 있다. 그 과정에 광명시민들에게 설명하고 의견을 청취한 적은 한 번도 없다”며 “광명의 자연생태계를 파괴하고 사업추진 근거도 없는 구로차량기지 이전은 중단되어야 한다”고 말했다.이어 김준환 교수는 “구로차량기지를 광명으로 이전하는 타당한 근거가 없고 차량기지 이전으로 교통편익을 제공한다는데 그 근거는 도대체 뭔지 설명해 달라”고 말했다.

한 시민은 “광명에 이미 두 개의 차량기지가 있는데 구로에 있는 차량기지를 또 광명으로 보내는 것은 부당하다”고 말했으며 다른 한 시민은 동영상과 사진까지 준비해 와 차량기지 이전의 부당함을 호소했다. 또 다른 시민은 “타당성 재조사 보고서에서 밝힌 구로차량기지 이전에 대한 목적과 오늘 공청회에서 밝힌 목적이 다르다“며 ”목적이 흔들린 사업은 진행해서는 안 된다”고 말하기도 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공청회의 마지막 의견으로 “국토교통부에서 구로차량기지 이전사업은 타당성은 없고 광명의 미래와 환경을 파괴하는 등 피해만 커지는 것으로 중단되어야 한다”며 “현재 진행 중인 용역을 중단하고 국토부는 원점에서 재검토해 다른 대안을 찾아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본지기자의 청와대 1인 시위계획과 차량기지이전 사항은 모두 시민의뜻에 따라 협의진행 하겠다고 답했다. [광명/정진태기자]
정진태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고양시/을지태극연습 실제훈련으로 평화의 기반 다져 (2019-06-01 04:02:40)
김포시/양봉산업 신기술 보급 채밀시범 및 시식회 개최 (2019-06-01 03:27:31)
의왕시/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10억원 확...
평택시/청년창업지원센터 개소
광명시/일자리박람회 개최.143명 채용
성남시/희망나눔바자회 성황리 개최
포천시,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현장...
성남시/청년 취업박람회 119명 채용
고양시/주민세 세액 전국 대부분이 1만 원...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