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갈매 빛나눔축제

정진태 | 기사입력 2019/05/21 [00:19]

구리시/갈매 빛나눔축제

정진태 | 입력 : 2019-05-21


구리시에서는 지난 18일 갈매사회복지관 앞마당에서 ‘2019 갈매빛나눔축제’를 개최했다.‘갈매 빛나눔축제’는 지역의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주민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루어지고 있는 행사로 올해로 3회째를 맞고 있는 행사이다.

특히 올해는 갈매빛EM실천단, 갈매맘스쿨, 산마루초학부모회, 갈매동새마을부녀회, 대한적십자봉사회, 현대홈타운봉사회, 구리매화라이온스클럽을 비롯해 지역 상인, 공공기관 등 더 많은 단체들이 참여해 다양한 체험 마당, 먹거리 마당, 나눔 마당, 판매 마당을 운영해 행사를 풍성하게 만들었다.

이날 행사에서는 메인이벤트로‘초롱초롱 나눔빛’이 진행되어 주목을 끌었다. 이 행사는 갈매동을 가로지르는 갈매천 인근에 나눔의 의미를 알리는 풍선을 매다는 것으로 행사 참가자들은 함께 풍선을 달며 나눔 문화가 널리 확산되기를 기원했다.

또한 축제 한 달 전부터 갈매동 내 어린이집 및 교회들과 함께 생필품을 모으는 십시일반 활동과 지역 주민 40여 팀이 직접 참여해 판매하는 끼룩끼룩 벼룩시장도 진행해 행사의 활력을 더했다.

행사 관계자는“이번 행사를 통해 우리 주위의 어려운 이웃을 둘러보고, 그들과 나눌 수 있는 나눔 문화가 확산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 발생된 수익금은 모두 복지 사업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구리/정진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줌 sns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 틱톡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