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5월19일sun
 
정치    사회    경제    의회/행정    문화    교육    경찰/소방    스포츠    보건    국회
뉴스홈 > 일반뉴스 > 경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구리시/카드형 지역 화폐 ‘구리사랑카드’ 발행
총 55억원 규모로 골목 상권·전통시장 활성화로 지역경제 살리기 기대
등록날짜 [ 2019년05월15일 ]
좌측2번째 안승남 시장


구리시는 지역 내 골목 상권과 전통시장 활성화로 지역 경제를 살리기 위해서 지난 10일 지역 화폐인 구리사랑카드’를 발행했다. 시가 올해 발행하는 지역 화폐 규모는 총 55억원으로 정책 발행 35억원과 일반 발행 20억을 목표로 해 시민판매 개시와 집중 홍보를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이번에 구리 시민에게 판매할‘구리사랑카드’는 충전식 카드형으로기존 IC카드 단말기가 설치된 연 매출액 10억 이하 사업장의 경우에는 어디서든 사용이 가능하며, 전통시장의 경우에는 연 매출액에 제한이 없다. 단, 백화점, 대형 마트, 기업형 슈퍼마켓, 유흥 및 사행업소, 주유소, 온라인 쇼핑몰 등에서는 사용이 제한된다.

시가 발행하는‘구리사랑카드’는 발행 기념으로 5월 10일부터 6월 30일까지 충전 금액의 10% 특별 인센티브를 지급하며, 축제와 명절 전후에도 예산 범위 내에서 10% 인센티브를 지급할 계획이다. 또한 시는‘구리사랑카드’를 발행 기념 이벤트 후에도 6%의 인센티브를 이어갈 계획이다.

개인 혜택 한도 구매액은 월50만원, 연600만원 내에서 구매가 가능하며, 카드 신청 방법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 발급받을 수 있다.아울러 온라인 신청의 경우에는 App Store와Google play에서‘경기지역화폐’를 검색해 앱 설치 후 신청하면 3∼5일 이내에 카드를 우편으로 수령할 수 있으며, 오프라인의 경우에는 5월 중 NH농협에 방문해 신청하면 카드 등록 후 즉시 사용이 가능하다.

안승남 시장은“시민들과 소상공인들이 서로 협력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룰 수있도록 지역화페를 적극적으로 사용해주시길 바라며, 향후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부족함은 보안하고, 지류 및 모바일 화폐 발행도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구리/장진태기자]
정진태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실업률/19년만에 최악 (2019-05-15 19:28:48)
신동빈/트럼프 회동 (2019-05-14 19:57:19)
하남시/지역화폐 하머니,지역경제 살릴77...
용인시/청년인턴 대상 관내 공기업 탐방 ...
광주시/지역화폐 가두캠페인
경기도/이화순 부지사,베시마키 미국 콜...
오산시/기업인 조찬세미나 열려
광명시/상공인 경영포럼 지역상공인 역량...
실업률/19년만에 최악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