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5월19일sun
 
정치    사회    경제    의회/행정    문화    교육    경찰/소방    스포츠    보건    국회
뉴스홈 > 일반뉴스 > 경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정부/경기버스 200원 인상
등록날짜 [ 2019년05월14일 ]


전국적인 버스 파업을 하루 앞둔 14일 경기도가 버스요금을 200원 인상키로 했다. 정부는 광역버스와 광역급행버스(M버스)에 대한 준공영제를 추진한다.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이재명 경기지사,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버스 파업 관련 대책을 논의한 뒤 이같이 결정했다고 발표했다.

김 장관에 따르면 경기도는 시내버스 요금을 200원 가량 인상키로 했으며 충남과 충북, 세종, 경남 등도 올해 안에 시내버스 요금 인상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 지사는 "지금 상태로 계속 갈 경우 결국은 대규모 감차 운행과 배차 축소로 경기도민의 교통 불편이 극심하게 될 가능성이 높고 사회적으로도 심각한 문제가 예상된다"며 "불가피하게 버스요금 인상을 할 수 밖에 없다"고 밝혔다.

수도권 통합요금제로 인해 경기도 요금 인상분의 20%가 서울시로 귀속되는 문제는 서울시로 이전되는 수익금을 경기도로 반환하는 방식으로 풀기로 했다. 중앙정부 차원의 지원책과 관련해서는 광역버스와 M버스에 대한 준공영제를 추진할 방침이다.김 장관은 "현재 M버스는 국가사무인데 광역 지자체를 넘나들며 운행하고 있는 광역버스도 앞으로 국가사무로 전환키로 했다"며 "두 가지 광역버스에 대해 준공영제를 추진키로 했다"고 말했다. [기동/정진태기자]
정진태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신동빈/트럼프 회동 (2019-05-14 19:57:19)
광명시/세외수입 일제정리기간 6월까지 운영 (2019-05-14 04:23:42)
하남시/지역화폐 하머니,지역경제 살릴77...
용인시/청년인턴 대상 관내 공기업 탐방 ...
광주시/지역화폐 가두캠페인
경기도/이화순 부지사,베시마키 미국 콜...
오산시/기업인 조찬세미나 열려
광명시/상공인 경영포럼 지역상공인 역량...
실업률/19년만에 최악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