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청소년,검정고시 대거 합격

정진태 | 기사입력 2019/05/11 [00:46]

김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청소년,검정고시 대거 합격

정진태 | 입력 : 2019-05-11
김포시청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지난 4월 13일 치러진 2019년 제1회 검정고시에서 김포시 꿈드림 이용청소년 검정고시 응시생 51명중 48명이 합격 했다고 밝혔다.

김포시학교밖지원센터은 매년 학교 밖 청소년 학습 지원 사업으로 검정고시 대비 강좌인 ‘희망교실’을 상시 운영하고 있으며, 희망교실 참여가 힘든 청소년에게는 교재지원, 인터넷 강의 지원, 개별 1:1 학습 멘토링 활동으로 학습에 있어 부족한 부분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시험 한달 전에는 ‘집중반’을 운영해 효율적인 시험 대비를 했으며, 실전감각을 익히기 위해 검정고시 응시 일주일 전 모의고사를 실시해 시험 응시요령, 난이도 파악 및 시간 관리의 중요성 등을 사전 습득할 수 있도록 했다. 이유묵 진로상담본부장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학업에 대한 희망과 열정을 잃지 않고 더 많은 청소년이 학력을 취득할 수 있도록 꾸준히 지원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김포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한 상담지원, 교육지원, 직업체험 및 취업지원, 자립지원, 건강검진, 문화체험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관심 있는 학교 밖 청소년은 김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로 문의 후 참여할 수 있다. [김포/이홍식.정진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줌 sns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 틱톡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