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5월20일mon
 
정치    사회    경제    의회/행정    문화    교육    경찰/소방    스포츠    보건    국회
뉴스홈 > 일반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구리시/취약 계층 어르신 영화 관람으로 문화 나들이
롯데시네마와 협약으로 독거노인 20여명 영화 관람. 문화 여가생활 기회 제공
등록날짜 [ 2019년05월10일 ]


구리시 지난 8일 관내 독거노인 20여명을 초대해 영화관을 방문해 영화 ‘나의 특별한 형제’를 관람하는 문화나들이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시의 문화 나들이 행사는 문화 소외 계층인 취약 계층 독거노인들에게 영화 관람의 시간을 제공하는 행사로 지난해 9월부터 롯데시네마와 협약해 진행한 바 있으며, 올해에는 지난 3월부터 매월 운영하고 있다.

어르신 문화 나들이 행사는 여러 가지 경제적·환경적 문제로 인해 문화 여가생활을 충분히 누리지 못하는 지역 내 독거노인들에게 정서적 환기를 제공하는 기회가 되고 있다. 특히 이번 행사는 100세 시대 독거노인들의 욕구가 점점 더 다양화되는 시점에서 단순한 생활에서 벗어나 노인들의 정서 문화적인 면의 증진이 이루어 졌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이날 영화를 관람한 구리시 수택동의 한 어르신은 “언제 영화를 봤는지 모를 정도로 극장 방문은 오랜만이어서 너무 즐거웠다.”면서, “다음에도 이런 기회를 자주 만들어 주셨으면 좋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그동안 구리시보건소는 취약 계층 및 독거노인들을 대상으로 방문 보건 의료 서비스 제공뿐만 아니라 어르신 스스로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오순도순 건강사랑방’ 등 소그룹 자조 모임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우울 중재 프로그램인 ‘다함께 차차차’ 등 신체·정신적 건강 증진을 위한 다양한 노인 보건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구리시보건소 최애경 소장은 “어르신들에게 영화 관람 기회를 제공해준 구리 롯데시네마에 다시 한 번 깊은 감사를 드리고, 지역 어르신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구리/정진태기자]
정진태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포시/아그니코리아.복지재단에 가정의 달 지원물품 전달 (2019-05-10 01:55:13)
안산시/독립유공자 명패 달아드리기 운동 (2019-05-10 01:39:42)
정장선/평택시장,기업체 현장 방문
하남시/지역화폐 하머니,지역경제 살릴77...
용인시/청년인턴 대상 관내 공기업 탐방 ...
광주시/지역화폐 가두캠페인
경기도/이화순 부지사,베시마키 미국 콜...
오산시/기업인 조찬세미나 열려
광명시/상공인 경영포럼 지역상공인 역량...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