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7월18일thu
 
정치    사회    경제    의회/행정    문화    교육    경찰/소방    스포츠    보건    국회
뉴스홈 > 일반뉴스 > 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기도교육청/마을교육공동체와 함께 중증장애인 재활·자립 지원
경기도교육청, ‘2019 중증장애인 생산품 구매 박람회’ 개최
등록날짜 [ 2019년05월10일 ]
우측6번째 이재정 교육감


경기도교육청은 9일 경기도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마을교육공동체와 함께하는 2019 경기도교육청 중증장애인 생산품 구매 박람회’를 개최했다. 2017년부터 시작된‘중증장애인 생산품 구매 박람회’는 도내 장애인직업재활시설 생산품을 홍보·판매함으로써 중증장애인 근로자의 재활·자립을 지원하고 중증장애인 생산품에 대한 일반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올해 박람회부터는 학부모단체, 지역 교육단체, 꿈의학교 운영주체 등 마을교육공동체가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이번 박람회는 단순 물품 구매·판매를 넘어 마을주민이 함께 즐기는 마을 축제로 운영됐다.또, 장애학생과 장애인이 꾸미는‘누림콘서트’가 함께 열렸다. 콘서트는 발달장애인 테너 윤용준, 휠체어 에어로빅 댄스팀, 두둠칫밸리댄스팀, 발달장애인 댄스팀 셀럽포의 공연으로 채워졌다.

이번 박람회에는 도내 장애인직업재활시설 40곳과 학부모·교육단체, 꿈의학교 운영주체 39개, 학교기업 4개도 참여했다. 박람회장에는 102개 홍보·판매 체험 부스가 운영됐다. 주요 전시·판매 제품은 사무용품, 생활용품, 환경위생용품, 식료품 등 100여 종이다.

이날 행사에는 이재정 경기도교육감과 안혜영 경기도의원, 조광희 경기도의원, 박세원 경기도의원, 이필근 경기도의원, 도내 장애인직업재활시설, 학교기업 담당자, 지역교육지원청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또한 도내 학교 관계자와 학부모, 일반 관람객 등 1,000여 명이 박람회 현장을 찾았다.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장애인이 행복해야 나라가 행복해지며, 차이와 다름을 극복해 함께 사는 사회를 만들어 가는 것이 우리 과제”라며 “박람회에 많은 관심을 갖고 물품 구매도 하며 경기도 장애인들에게 큰 희망을 만들어 달라”고 당부했다. [경기도교육청/정진태기자]
정진태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광역시교육청/교원돋움터,교원존중 문화조성사업’실시 (2019-05-12 01:56:18)
이재정교육감/공모교장을 학생과 학부모가 직접 선출 (2019-05-08 23:39:49)
광주시/금융똑똑 경제똑똑’ 금융교육 실...
연천군/2019 정기분 재산세 23억 부과
양주시/7월 재산세 정기분 212억원 부과
용인시/청년 창업가에 홍보 수단 지원한...
최저임금/2.87% 인상
광주시/사회적경제협회,이웃돕기 현물기...
광명시/결혼이민자 다문화 프리마켓 열어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