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9월21일sat
 
정치    사회    경제    의회/행정    문화    교육    경찰/소방    스포츠    보건    국회
뉴스홈 > 일반뉴스 > 행정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연천군/고양시.관광및남북교류사업 활성화업무협약식
등록날짜 [ 2019년05월04일 ]
협약식


연천군은 관광 및 남북교류협력 사업 활성화를 위해 지난 2일 연천군청 상황실에서 고양시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광철 연천군수를 비롯해 박성남 부군수 등 관련 국과장 3명과 이재준 고양시장, 박노철 평화미래정책관 등 고양시 관계자 5명 등 총 10명이 참석했다.

업무 협약은 두 시군의 공통 관심사항인 관광 활성화 및 남북교류사업 협력을 통해 지역경제 발전은 물론 평화통일 준비 대표 도시로서 통일기반 조성을 도모함을 목표로 한다. 협약의 주요내용은 두 시군 간 연계 관광 및 홍보를 통한 관광활성화 추진, 남북교류협력 사업 등 통일기반 조성의 협력 추진, 기타 필요한 사항 상호 협의 추진 등이다.

연천군과 고양시의 홍보동영상을 시청한 후 인사말을 통해 김광철 연천군수는 “연천은 평화의 중심지로서의 발전을 도모한다. 또한 관광 자원이 많은 연천은 역사문화 그리고 평화 등의 주제를 가지고 스토리텔링을 할 요소가 많아 고양시와의 협약은 앞으로 평화를 주제로 하는 두 지역의 발전에 있어 좋은 계기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이에 이재준 고양시장은 “고양시에 있는 행주산성에서 DMZ가 시작을 하고 있는 만큼 고양시 역시 평화를 주제로 한 발전을 지향한다. 관광을 포함한 남북교류협력 등 다양한 측면에서 고양시와 연천군의 협력은 매우 긍정적인 일로 앞으로 더욱 협력할 것이다.”라고 답했다.

연천군 관계자는 “이 협약을 통해 고양시의 강점인 마이스 산업과 의료산업 등을 연계한 연천군의 수려한 자연 및 안보관광 등은 국제적으로도 큰 경쟁력이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 두 시군을 연계한 관광산업은 물론 남북교류 협력사업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평화 도시로서의 발전을 이루어내기 위해 고양시와의 협력을 지속해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연천/정진태기자]
정진태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군포시/차량등록민원실 이전 (2019-05-04 02:47:12)
의정부시/확대간부회의 주요 현안사업 논의 (2019-05-03 05:30:03)
안양시/인생2막,일&활동을위한 새로운출...
정하영/김포시장.경제자유구역은 환황해...
의왕시/청소년 진로박람회
일본/백색국가 제외 오늘시행
고양시/부동산거래 거짓신고자 43명’에 ...
하남시/2019년 2기분 재산세 792억원 부과
용인시/정기분 재산세 45만건 2292억원 부...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