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6월02일tue
 
정치    사회    경제    의회/행정    문화    교육    경찰/소방    스포츠    보건    국회
뉴스홈 > 일반뉴스 > 경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용인시/지방세 납세자권리헌장 22년만에 개정
용인시, 납세자보호관 통한 보호 추가…이해하기 쉽게 표현
등록날짜 [ 2019년05월01일 ]
용인시청


용인시는 30일 지난 1997년 제정·고시했던 납세자권리헌장을 일반인들이 이해하기 쉬운 표현으로 최근 개정·고시했다고 밝혔다. 납세자를 적극 보호하기 위해 일반 시민들로선 있는지조차 모르던 납세자권리헌장을 다시 드러낸 것이다. 새 권리헌장은 납세자보호관에 의한 권리 보호를 새로 명문화했다. 앞서 시는 지난해 10월 납세자보호관을 선임해 배치한 바 있다.

헌장은 또 ‘~존중되고 보장되어야 한다’라고 당위적으로 표현했던 납세자의 권리를 ‘~존중되고 보장된다’라고 확정적으로 밝혔다.또 납세자보호관을 통한 권리 보호 외에 객관적 기준에 따라 공정하게 세무조사 대상으로 선정될 권리 천재지변 등 불가피한 경우 세무조사 연기신청 권리 세무조사 기간을 최소한으로 받을 권리 세무조사 기간 연장 및 중지, 종료 시 통지받을 권리 등도 명시했다.

시는 이번에 새 헌장과 함께 세무조사에 앞서 납세자에게 읽어줘야 하는 ‘지방세 납세자권리헌장 요지’도 별도로 고시했다.시 관계자는 “세무행정 집행과정에서 납세자가 불이익을 당하는 일이 없도록 납세자의 권리를 한층 두텁게 보호하고 납세자보호관을 중심으로 납세자의 고충과 애로를 적극 해소할 것”이라고 말했다.한편, 시는 지난해 10월 납세자보호관 설치 이후 총 323명에 대해 1억4275만원의 지방세를 직권 환급하거나 부과 취소하는 등 납세자를 적극 보호하고 있다. [용인/정진태기자]
정진태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성남시/두배로 돌려주는 희망키움통장 2차모집 (2019-05-02 01:49:07)
평택시/전통시장 환경개선 사업 추진 (2019-05-01 02:03:37)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홍우 원장 임명
덴탈마스크값 13배 뛰었다
용인시/2020년 3분기 청년기본소득 신청 접...
안성시/저소득층 전세금대출보증 및 이자...
고양시/국제꽃박람회.현대백화점 킨텍스...
광명시/상공회의소와 함께 기업사랑의날 ...
이재준 고양시장/옥외영업허용, 신원마을...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