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발달장애인가족 체육대회

가족의 손을 잡고 마음껏 뛰고 신나게 달린 즐거운 하루

정진태 | 기사입력 2019/04/24 [05:00]

부천시/발달장애인가족 체육대회

가족의 손을 잡고 마음껏 뛰고 신나게 달린 즐거운 하루

정진태 | 입력 : 2019-04-24


한국장애인부모회 부천시지부는 지난 20일 원미고등학교 체육관에서 제2회 부천시 발달장애인가족 체육대회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한 체육행사로, 제39회 장애인의 날을 기념해 발달장애인가족이 모여 서로 손을 잡고 마음껏 웃고 신나게 달린 축제의 자리였다.

체육대회 몸풀기를 시작으로 지구 나르기, 대형천 넘기기, 타요버스, 콘 쓰러뜨리기, 학부모 게임, 과자 따기, 숫자판 뒤집기, 볼풀공, 우산 걸기, 캐릭터 배구, 바구니 농구, 디스코 파티, 데이 벨 게임, 부부게임, 포기하지 마, 긴 줄다리기, 계주 등 17개 종목에 60가족이 참여했다.

김연동 부모회 부천시지부장은 대회사를 통해 “발달장애아동의 꿈과 희망을 이루기 위해 출발한 부모회가 오늘의 모습까지 발전할 수 있었던 것은 이곳에 함께한 가족들의 협조가 있어서였다”며, “성인기 발달장애인을 위한 정책과 발달장애인 및 가족을 위한 사업 마련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부모회는 장애자녀를 둔 부모들로 구성된 단체로, 모든 장애영역 및 생애주기의 장애인과 가족이 인간의 존엄성, 개인의 자율성, 독립성을 유지하고 차별받지 않으면서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는 사회를 만들어가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장애인과 그 가족을 위한 교육 상담, 부천 장애인 토요 등산학교, 늘 해량 학교, 방과 후 교실, 비장애 형제 지원, 부모 역량강화 교육 등 발달장애인들의 사회적응과 직업재활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부천/정진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줌 sns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 틱톡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