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창업경연대회, 유망 창업팀 10개팀 선정

정진태 | 기사입력 2019/04/19 [01:29]

성남시/창업경연대회, 유망 창업팀 10개팀 선정

정진태 | 입력 : 2019-04-19


성남산업진흥원은 ‘2019 성남창업경연대회’를 개최, 반짝이는 아이디어로 무장한 유망 창업팀 10개팀을 최종 선정했다고 밝혔다. 성남창업경연대회는 지난 2003년부터 17년째 이어오는 진흥원의 대표사업으로 성남시뿐만 아니라 전국의 예비창업자 및 창업초기기업을 대상으로 우수한 사업아이템을 발굴, 창업활성화를 통한 지역경제 발전을 목적으로 개최됐다.

이번 경연대회는 지난 1월부터 2월경 참가팀 모집을 시작으로 사업의 타당성, 창업 아이템의 혁신성 및 경쟁력, 시장판매전략 및 마케팅 등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또한 공정한 평가를 위해 공개오디션으로 진행됐으며 발표심사 대비, 창업팀의 역량을 높이기 위해 IR피칭멘토링을 시행했다.

특히 이번 경연대회는 총 182개 창업팀이 신청하는 등 사상 역대 최고를 기록했고 뜨거운 경합 끝에 총 10개팀이 선정됐다.시너지에이아이의 ‘인공지능 기반 장기 인식 및 부피 측정 기술 서비스 및 서비스’와 소이넷의 ‘인공지능 실행 가속기’가 대상의 영광을 차지했다.

성남산업진흥원 박병호 기업지원본부장은 “불꽃튀는 경쟁을 뚫고 이같은 성과를 거둔 창업팀들에게 진심으로 격려의 박수를 보낸다”며 “이번에 수상한 창업팀이 혁신적인 활동과 가치 창출이라는 성공을 위해 뛸 때 성남산업진흥원이 함께 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경연대회 수상 창업팀에게는 사업화지원금 최대 2천만원 지원을 비롯해 멘토링, 교육, 네트워킹, 창업캠프 등 창업팀 성장을 위한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성남시 정자동에 위치한 성남창업센터 ‘정글on’에 입주자격이 부여된다. [성남/정진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줌 sns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 틱톡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