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4월19일fri
 
정치    사회    경제    의회/행정    문화    교육    경찰/소방    스포츠    보건    국회
뉴스홈 > 일반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안양시/만안구,4월부터 특수시책 ‘해피타임’ 운영
등록날짜 [ 2019년04월16일 ]


지난 12일 오후 안양시 박달1동행정복지센터 주민자치프로그램교실, 경쾌한 리듬에 맞춘 구청장의 몸놀림이 현란하다. 생전 처음 접해보는 라인댄스, 서툴지만 배워보겠다는 열정만큼은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자연스럽게 수강생들과의 소통이 이뤄지고 주민자치프로그램도 활기를 띤다.

안양시 만안구가 이달부터 특수시책으로 구청장이 각 동 주민자치프로그램에 1일 수강생으로 참여하는 ‘구청장과 함께하는 해피타임’을 운영해 관심이 쏠린다. 해피타임은 매월 2 ∼ 3개 동을 대상으로 하며, 오는 11월까지 계속된다. 구청장이 지역주민들과 한 덩어리가 돼 프로그램에 참여함으로써 공감과 소통의 열린 행정을 실현하고, 동 주민자치프로그램에 보다 내실을 기하겠다는 취지다.

이종근 만안구청장은 이날 해피타임 대상지로 박달1동 청사를 방문해 라인댄스프로그램을 배워보는 시간을 가졌다. 앞서서는 박달2동에서 인기리에 운영 중인 노래교실에 참여해 가수에 도전장을 내밀기도 했다.

현재 만안구 14개 동에서 운영하는 주민자치프로그램은 이밖에도 통기타, 서예, 탁구, 요가, 꽃꽂이, 서양화 등 135종에 달한다. 이 모든 프로그램들을 섭렵하게 될 구청장은 예체능팔방미인이 될지도 모른다. 만안구는 해피타임 운영과정에서 주민의견에 귀를 기울여 동 행정 및 주민자치프로그램의 효율적 추진에 적극 반영한다는 방침이다.

이종근 청장은 처음 해보는 라인댄스가 낯설고 어색했지만 강사와 수강생들의 도움으로 즐거운 시간이 됐다며, 예체능 분야 기술습득과 공동체의식을 함양시키는 알찬 주민자치프로그램이 되도록 수강생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안양/정진태기자]
정진태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수원시/기술창업기업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2019-04-16 02:36:49)
안양시/예술공원 외국인 핫플레이스로 급부상 (2019-04-16 02:30:21)
성남시/창업경연대회, 유망 창업팀 10개팀...
군포시/경제살리는 별관 개관
안성시/지역화폐 발행 보름만에3억 2천 5...
의왕시/일자리 박람회 성황
수원시/도시재생산업박람회 대상서 장려...
성남시청/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
고양시/소상공인 교육및 컨설팅지원 위한...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