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4월21일sun
 
정치    사회    경제    의회/행정    문화    교육    경찰/소방    스포츠    보건    국회
뉴스홈 > 일반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명시/모든어린이 함께 노는‘통합놀이터 조성’
등록날짜 [ 2019년04월14일 ]
박승원 시장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기존의 획일화된 놀이터에서 벗어나 장애를 가진 아동들도 차별 없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통합놀이터를 조성한다고 밝혔다.

 

현재 광명시에 있는 58개 어린이 공원은 사실상 장애 아동들이 이용하기 힘들어 장애 여부와 상관없이 이용 가능한 통합놀이터 조성의 필요성이 절실한 실정이다.

 

이번에 추진되는 통합놀이터는 “누구나에게 공평함과 편안함을 추구”하는 유니버셜 디자인 원칙에 ‘놀이’라는 개념을 접목시킨 7원칙 △공평할 것 △소외되지 않을 것 △재미있을 것 △독립적일 것 △안전할 것 △활동적일 것  △편안할 것을 적용하여 다양한 아동들의 다양한 활동이 포용되는 새로운 공간으로 조성할 예정이다.

 

사업대상지는 도덕산 캠핑장 인근으로 기존 양묘장을 이전하고 그 부지(약 2,000㎡)를 그대로 활용함으로써 사업비 절감 효과뿐 아니라, 기존 캠핑장과 연계운영이 가능함에 따라 주변의 풍부한 자연요소가 가미되어 시는 이용자들의 만족도가 더욱 높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하안동 어린이 통합놀이터를 올해 8월까지 완료를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며 “완공 후 시민들의 의견을 반영해 점차 시 전역으로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고 밝혔다. [광명/정진태기자]

정진태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기획보도]포천시/한탄강을품은 지질생태관광도시 (2019-04-15 05:02:09)
오산시/초·중학교 입학생, “필수 예방접종 (2019-04-13 05:35:39)
안산시/대학생 반값등록금 지원
부천시/ 채용박람회 성황리 개최
구리시/채용박람회 뜨거운 열기 호응
성남시/창업경연대회, 유망 창업팀 10개팀...
군포시/경제살리는 별관 개관
안성시/지역화폐 발행 보름만에3억 2천 5...
의왕시/일자리 박람회 성황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