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4월19일fri
 
정치    사회    경제    의회/행정    문화    교육    경찰/소방    스포츠    보건    국회
뉴스홈 > 일반뉴스 > 보건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파주시/일본뇌염 주의보 발령
등록날짜 [ 2019년04월11일 ]
파주시청


제주에서 올해 첫 번째로 일본뇌염 매개모기가 발견됨에 따라 전국에 ‘일본뇌염 주의보’가 발령됐다.일본뇌염 매개모기인 작은빨간집모기는 논이나 동물축사, 웅덩이 등에 서식하는 암갈색의 소형 모기로 주로 야간에 동물이나 사람을 흡혈한다. 모기에게 물리면 모두 일본뇌염에 걸리는 것은 아니며 약 250명 중 1명에서 임상증상을 나타낸다. 열을 동반하는 가벼운 증상이나 바이러스성 수막염으로 이행되기도 하고 드물게 뇌염으로 진행될 수 있다. 뇌염으로 진행된 경우 약 30%의 치명률을 보인다.

현재 우리나라에서는 만 12세 이하 아동을 대상으로 필수예방접종을 실시하고 있으며 표준일정에 맞춰 접종을 완료한다면 일본뇌염을 예방할 수 있다. 일본뇌염도 말라리아처럼 모기에 물리지 않는 것이 최선의 예방법이다. 야외활동시 긴바지와 긴소매 옷을 입어 피부노출을 최소화하고 진한 향수나 화장품 사용을 자제해 모기를 유인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파주시는 평화누리 공원, 조리읍 자전거 도로, 후곡공원 등에 해충퇴치기 137대를 설치해 환경 친화적으로 모기를 줄이는 노력을 하고 있고 운정호수공원 등 9개 장소에 모기기피제 자동분사기를 설치해 시민들이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김규일 파주시 보건소장은 “2019년에도 파주 시민건강을 최우선으로 생각해 각종 감염병 예방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파주/정진태기자]
정진태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용인시/치매환자·가족 한의학특강 참여자 모집 (2019-04-11 04:56:12)
안성시/1월 출생아부터 산후조리비 지원 (2019-04-11 04:45:57)
성남시/창업경연대회, 유망 창업팀 10개팀...
군포시/경제살리는 별관 개관
안성시/지역화폐 발행 보름만에3억 2천 5...
의왕시/일자리 박람회 성황
수원시/도시재생산업박람회 대상서 장려...
성남시청/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
고양시/소상공인 교육및 컨설팅지원 위한...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