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원미정의원,교육부 특별교부세26억3천만원 확보

정진태 | 기사입력 2019/04/09 [00:35]

경기도의회/원미정의원,교육부 특별교부세26억3천만원 확보

정진태 | 입력 : 2019-04-09
 원미정 도의원원미정 " 경기도의원(민주, 안산 단원을)은 송호중학교 실내체육관 신축을 위한 교육부 특별교부세 26억3천만 원을 확보했다고 8일 밝혔다. 최근 갈수록 심해지는 미세먼지와 폭염, 혹한 등 기후변화의 심각성으로 실외체육활동 등이 어려워져서 학생들의 체력저하로 이어지고 있다. 이에 원미정의원은 학생들이 보다 나은 교육여건에서 공부하고 미세먼지와 날씨에 상관없이 실내체육활동을 활발히 할 수 있도록 지난해부터 송호중 운영위원회와 간담회를 통해 체육관 건립 계획을 세우고 교육부와 국회 교육위원회 의원들의 협조를 이끌어내어 특별교부세 26억3천만 원을 확보하고 올 하반기 설계에 들어가 계획이다.

또한 지난해 말 도비로 확보한 덕성초등학교와 양지중학교 실내체육관 및 급식실 예산 약 69억4천만 원도 올 초 설계를 시작해 올해 말까지 차질없이 공사를 완료 할 수 있도록 점검해 나가고 있으며 신축으로 건립되는 실내체육관은 실내 미세먼지 농도를 더 낮추기 위한 공기정화장치가 함께 설치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교육부의 학교체육시설 개방 권장 지침에 의해 학교 체육관 사용에 있어서 방과 후와 공휴일에는 적극적으로 지역사회에 개방할 수 있도록 교장선생님과 협의해 나가고 있으나 관리운영의 어려움으로 교장선생님들이 꺼리는 것이 일반적이다.

이에 원미정의원은 학교 체육관 사용에 대한 학교장의 안전사고 등 관리운영에 대한 부담은 줄여주고 학생들과 지역주민들의 공유공간으로 안산시와 교육청의 협약체결방식 등을 통해 학교 수업시간에는 학생들이 사용하고 방과 후와 공휴일은 지역주민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안산시 도시공사가 관리비를 편성하여 관리운영 책임을 맡는 방안에 대해서도 적극 사례검토 및 법률 검토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경기도의회/정진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줌 sns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 틱톡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