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5월23일thu
 
정치    사회    경제    의회/행정    문화    교육    경찰/소방    스포츠    보건    국회
뉴스홈 > 일반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하남시/미래도시.산학연 컨퍼런스 성황리 개최
등록날짜 [ 2019년03월16일 ]


하남도시공사가 주최하고 하남시가 후원하는 ‘제1회 하남-미래도시 산학연 컨퍼런스’가 지난 14일 공사 대회의실에서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 ‘하남시 도시 미래와 스마트시티’라는 주제로 개최된 이번 컨퍼런스는 하남도시공사 사장의 개회사와 하남시장의 축사 후 순천향대 김학민 교수의 ‘빛나는 하남, 스마트 시민’을 주제로 한 강의가 시작됐다.

김 시장은 축사를 통해 “하남에 조성될 스마트 시티는 기술이 단순 집약된 첨단도시가 아니라 시민의 삶과 꿈이 실현되는 터전으로서의 스마트시티가 되어야 한다.”며, “오늘 이 자리가 시민을 중심으로 하는 스마트 시티에 대한 의제를 논의하는 첫걸음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김학민 교수는 인터넷 기반 데이터 분석을 통해 하남의 정체성을 생각하는 시간을 가지고 하남시의 SWOT분석, 이를 통한 지속가능한 미래 스마트 도시와 스마트 시민으로서 추진전략에 대해 모두 강연을 진행했다.

이어진 국토연구원 스마트공간연구센터 이재용 센터장의 ‘국내 스마트시티 정책 및 추진전략’ 강의에서는 지금까지 정부 도시정책에 참여하며 느낀 다양한 생각과 문제점들에 대해 솔루션을 제시했다. 또한, ㈜인텔코리아 권명숙 대표의 ‘인텔이 보는 스마트 시티’ 강연에서는 글로벌 미래 첨단디지털 기술산업의 중심에서 인텔이 구현하고자 하는 스마트시티와 ‘Eco-Friendly AI-Topia Hanam’ 구현 제안까지 미래 도시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한 강연이 이어졌다.

이어진 토론에서는 김학민 교수의 진행으로 발제자와 패널이 미래 도시가 갖추어야 할, 하남시에 적용가능한, 시민이 중심인 시민이 행복한 빛나는 하남을 위해 도시가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야할지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개진했고, 시민과 각계 전문가의 질문과 답변으로 진행했다.

패널로 참여한 정지은 도시브랜드담당관은 “스마트시티에 대해 함께 논의하는 것만으로도 가슴이 벅차다.”면서, “도시 기반뿐만 아니라 스마트 시민의 역할과 참여에 대해 공론의 장을 여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이번 컨퍼런스에서 제기된 시민과 전문가들의 다양한 논의내용은 앞으로 미래를 준비하는 하남시가 고민하고 해결해야 하는 우선과제로서 다루어 질 것으로, 시민의 행복을 우선으로 하는 정책 제안의 밑거름이 될 것이다. 다음 컨퍼런스는 ‘건강 100세 시대, 건강도시 하남시에 대해’를 주제로 4월 25일 하남시청 대회의실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하남/정진태기자]
정진태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우석제/한국외식업중앙회.정기총회 개최 (2019-03-17 06:15:10)
용인시/관광앱 ‘꽁알몬’ SNS이벤트 진행 (2019-03-16 06:33:35)
하남시/연제찬 부시장,경제국과 함께 ‘...
광명시/청년정책 청년이 만든다
평택시/사랑상품권의 ‘새로운 이름’을 ...
이화순/경기부지사.중국 과 교류협력 방...
용인시/경기도·SK하이닉스·SK건설 업무협...
안성시/취업하기 안성맞춤 채용박람회 개...
안성시/중소기업산업단지 인·허가 완료,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