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5월24일fri
 
정치    사회    경제    의회/행정    문화    교육    경찰/소방    스포츠    보건    국회
뉴스홈 > 일반뉴스 > 의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기도의회/택배기사·미혼모 등 약자 권익보호
등록날짜 [ 2019년03월13일 ]
경기도의회


2019년3월13일 도의회에 따르면 오는 26일 제334회 임시회 개회가 예정된 가운데 사회적약자를 위한 조례안이 잇따라 제출될 예정이다. 송영만 의원(민주·오산1)은 택배기사와 대리운전기사, 학습지 교사 등을 위한 ‘이동노동자 쉼터 설치 및 운영 조례안’을 마련했다. 직업 특성상 업무장소가 일정하게 정해져 있지 않고 주된 업무가 이동을 통해 이뤄지는 점을 감안해 이들의 휴식공간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일자리·복지서비스, 영화상영 등 문화서비스까지 쉼터를 통해 제공하는 것이 조례안의 핵심이다.

박옥분 의원(민주·수원2)은 ‘판매직 종사자 지원에 관한 조례안’ 제정에 나선다. 해당 조례안은 대형마트 등에서 장시간 서서 근무하면서 다양한 질병에 시달리고 있을 뿐 아니라 고객응대에 따른 감정노동으로 극심한 스트레스에 시달리고 있는 이들의 건강과 복지를 증진하기 위한 것이다.

구체적으로는 판매직 종사자의 질병 예방을 위한 사업과 편의시설 설치 등 근무환경 개선을 위한 사업을 도지사가 추진할 수 있는 내용을 담고 있다.이와 함께 건강침해에 따른 진료비 지원 사업, 감정노동에 따른 정신적 스트레스 감소에 필요한 사업, 건강 및 복지 증진에 필요한 사업도 할 수 있도록 조례안에 포함시켰다.미혼모 등 한부모가족의 자립을 위한 조례개정안도 발의된다.

전승희 의원(민주·비례)은 미혼모가족 복지시설 퇴소자의 생활안정이 시급하다고 판단해 ‘한부모가족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에 규정된 제8조 제5호의 ‘가족 복지증진’을 ‘가족의 자립정착 및 생활안정’으로 개정하기로 했다.이 같은 조례 개정은 미혼모가족 복지시설 퇴소자에 대한 자립지원금 지원사업의 근거를 조례에 구체적으로 명문화하기 위한 것이다. 이밖에 김인순 의원(민주·화성1)이 ‘경기도교육청 중증장애인 생산품 우선구매 촉진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학교 밖 청소년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발의할 예정이다. [경기도의회/정진태기자]
정진태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기도의회/청년세대를 위한 연구회’ 세미나 (2019-03-13 19:35:57)
안양시의회/총무경제분과 자문회의 개최 (2019-03-13 06:41:07)
광명시/대학생 아르바이트 50명증원 200명...
경기도·5개대학,청년 무역인재 취업지원 ...
하남시/연제찬 부시장,경제국과 함께 ‘...
광명시/청년정책 청년이 만든다
평택시/사랑상품권의 ‘새로운 이름’을 ...
이화순/경기부지사.중국 과 교류협력 방...
용인시/경기도·SK하이닉스·SK건설 업무협...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