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3월25일mon
 
정치    사회    경제    의회/행정    문화    교육    경찰/소방    스포츠    보건    국회
뉴스홈 > 일반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고양시/공무원.가정도우미 봉사단활동 실시
등록날짜 [ 2019년03월13일 ]
도배 봉사장면


지난 9일 고양시 직원들의 봉사활동 모임인 ‘공무원 사랑의 가정도우미’ 회원 15명은 덕양구 흥도동에 혼자 살며 ‘버거씨’ 병을 앓고 있는 남성 차상위 청장년 가정의 주거환경개선을 위한 도배 및 페인트 봉사를 실시했다.

현장은 부엌과 방이 너무 노후 돼 곰팡이로 얼룩져있었고 냄새로 인해 생활환경이 매우 열악해 많은 보수가 필요한 상황이었다. 참여한 봉사자들은 살림을 모두 끌어내고 내벽에 페인트를 여러 번 덧발라 벽을 다시 하얗게 단장하고, 겨울철 결로와 곰팡이로 얼룩진 방은 습기가 발생되지 않도록 방수처리와 도배를 실시했다.

페인트칠만으로도 부엌의 칙칙함이 많이 사라지고 방의 곰팡이도 없어지니 대상자의 얼굴에도 환한 미소가 번졌고, 연신 봉사자들에게 감사함을 표했다. 봉사에 참여한 직원들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 이웃의 아픔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린 것 같아 유익하고 소중한 시간이었음을 모두 실감했다.

한편, ‘사랑의 가정도우미’는 고양시 공무원들 약 80여 명이 참여하는 봉사활동단체로 1999년부터 현재까지 수시로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으며, 주로 주거환경이 필요한 대상자 가구를 방문해 주거환경개선사업을 펼치고 있다. [고양/정진태기자]
정진태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고양시/노인기초연금 최고 9만6천원 인상 (2019-03-13 04:44:21)
광명도서관/도서관에서 토요일에 우리만나요 프로젝트 운영 (2019-03-13 04:36:56)
광명시/나눔장터 운영
청년구직활동지원금 지급
김포시/중소기업인과의 간담회
화성시/HS하이테크'와 함께 건강한기업 만...
군포시/군포愛 (애) 머니 업무협약 체결
광명시/오스틴시,달라스시와 경제교류 협...
오산시/(주)티로보틱스.기업 애로사항 청...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