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3월19일tue
 
정치    사회    경제    의회/행정    문화    교육    경찰/소방    스포츠    보건    국회
뉴스홈 > 일반뉴스 > 경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수원시/팔달문 로데오 거리를 살려주세요
등록날짜 [ 2019년03월13일 ]


수원시 팔달문 로데오 거리 일대는 1990년대 말까지 ‘젊음의 거리’로 불리며 전성기를 구가했다. 그러나 수원역, 인계동, 영통 등 새로운 상권이 속속 성장하면서 로데오거리를 찾는 이는 급격히 줄어들었다. 이로 인해 슬럼화가 진행되어 공실율이 높아지고 있는 실정이다.  2017년 1월 31일, 남경필 경기도 지사(당시), 염태영 수원시장, 송봉수 로데오상인회장 등이 참석해 팔달문 로데오거리 상권 활성화사업 선포식이 열렸으며, 팔달문 로데오거리 상권 활성화사업은 “휘영청 마을 만들기”라는 명칭으로 “휘영청 둘레길” “휘영청 힐링길” “휘영청 오름길” 등으로 시비와 국도비 포함 227억이 소요될 예정으로 2017년 시비 41억 8천만원, 도비 28억원, 국비 2억 1천만원 등 71억 9천만원을 투입할 계획이라고 했다. 그러나 2017년 현재 1차 사업 (당초 43억)으로 추진하는 근대문화거리 조성사업도 도비 23억원만 확보된 상태로 수원시 예산 20억을 확보하지 않아 일부 사업만 축소 진행되고 있는 상황이라고 한다. 

이곳에서 애착을 갖고 매장을 운영하는 상인들은 “너무 힘들다. 물론 여기만 매출 부진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밤 9시부터는 어두워지고 가게 문을 닫는 점포가 많아 사람이 접근하기가 더 어렵다”고 하소연을 했다. 팔달문 큰길에서 로데오 거리로 손님이 유입이 되기 위해서는 거리가 밝아야 하는데 상인회와 상인들의 힘만으로는 어려운 실정이니 시에서 집행하기로 한 금액을 로데오 거리 활성화에 사용해 줬으면 하는 간절한 바램들을 전했다. 또 이를 위해 로데오 거리의 상인들은 시청 홈페이지에 민원을 넣고, 시청을 항의 방문할 계획이라고 한다. "새로 예산을 편성하라는 것이 아니라 집행 예정이었던 것을 원래대로 집행해 달라는 것이니 부디 이를 이해하고, 시장님의 선처를 부탁한다"고 했다. [수원/정진태기자]
정진태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과천시/지역화폐 ‘과천토리’ 판매대행 업무협약식 체결 (2019-03-13 04:05:41)
수원시/특화된 일자리 정책으로 고용한파 녹인다 (2019-03-13 03:43:14)
군포시/군포愛 (애) 머니 업무협약 체결
광명시/오스틴시,달라스시와 경제교류 협...
오산시/(주)티로보틱스.기업 애로사항 청...
안양시/베트남 시장개척단 파견
고양시/청년일자리사업 현장면접의 날
LPG차량/일반인.구매가능
의정부시/5060 신중년 취업지원사업 참여...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