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5월23일thu
 
정치    사회    경제    의회/행정    문화    교육    경찰/소방    스포츠    보건    국회
뉴스홈 > 일반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오산시/울산남구청.오산 교육사례 벤치마킹하러 방문
등록날짜 [ 2019년03월12일 ]
벤치마킹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지난 8일 울산 남구청장을 비롯한 관계자 18명이 오산시를 방문하여 혁신교육과 평생교육의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고 밝혔다. 울산 남구는 2018년 평생학습도시로 지정된 이후 사람․생태․산업의 트리플성장 Top 학습도시라는 비전을 바탕으로 글로벌 선진 평생학습도시로도약의 중요 과제를 전개하기 위해 시민과 함께 도시 전역을 배움의터전으로일구고 소통, 나눔, 공유를 통해 지속가능한 발전과 따뜻한지역 공동체를 만들어나가고 있는 오산시를 방문하게 되었다.

이날 방문에서 오산시가 그간 학교와 교육청, 지역사회 시민들과 함께 끊임없는소통과 협력을 통해 만들어낸 성과를 울산 남구청 관계자들에게 소개하였으며, 일상의 삶과 생활에서 평생학습을 경험하기 위해 시민들이 자발적으로학습공간을 이웃에 나누는징검다리교실과 시민들이 직접 강좌를 기획 ․ 운영하고 있는 학습살롱 현장을 방문하여 시민 활동가들의 이야기를 들었다.

오산시 교육사례를 청취한 울산 남구청 관계자는 “이번 벤치마킹을 통해 오산시가 오늘날 이룬 교육분야에 대한 성과를 비롯해 지난 8년간 시도한 여러 사례와 추진 과정에서 겪은현실적인 고민까지자세히 접할 수 있어서 향후 전개될 울산 남구 교육 정책의 방향에중요한 전환점이 되었다.”고전했다. 한편, 오산시는 혁신교육과 평생교육의 선두 주자로서 현재 전국의 많은지자체에 벤치마킹 대상이 되고 있으며, 도시의 위상을 날로 드높이고 있다. [오산/정진태기자]
정진태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안성시/초등학교주변 교통안전점검 및 단속실시 (2019-03-12 03:00:35)
안양시/테마숲 조성해 경관살리고 미세먼지도 낮춘다 (2019-03-12 02:42:03)
하남시/연제찬 부시장,경제국과 함께 ‘...
광명시/청년정책 청년이 만든다
평택시/사랑상품권의 ‘새로운 이름’을 ...
이화순/경기부지사.중국 과 교류협력 방...
용인시/경기도·SK하이닉스·SK건설 업무협...
안성시/취업하기 안성맞춤 채용박람회 개...
안성시/중소기업산업단지 인·허가 완료,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