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5월23일thu
 
정치    사회    경제    의회/행정    문화    교육    경찰/소방    스포츠    보건    국회
뉴스홈 > 일반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에티오피아 여객기추락.전원사망
등록날짜 [ 2019년03월10일 ]


2019년3월10일 승객과 승무원 157명을 태우고 에티오피아를 떠나 케냐 나이로비로 향하던 에티오피아항공 소속 여객기가 10일(현지시간) 추락해 탑승자 전원이 숨지는 참사가 발생했다고 AFP통신 등 외신이 보도했다.

주요 외신에 따르면 추락한 비행기는 에티오피아항공 보잉 737기로, 이날 오전 8시38분에 에티오피아 볼레 국제공항에서 이륙한 뒤 6분 후인 오전 8시44분 연락이 두절됐다고 에티오피아항공 측이 밝혔다. 이 비행기는 에티오피아 수도 아디스아바바에서 케냐의 수도 나이로비로 향하는 중이었으며, 아디스아바바에서 동남쪽으로 약 62㎞ 떨어진 비쇼프투 근처에서 추락했다.

항공사는 승객 149명과 승무원 8명이 탑승한 것으로 추정된다고 밝혔다. 에티오피아 국영방송은 익명의 소식통을 인용해 “탑승자 중 생존자가 없다”며 “비행기에 33개 국적의 승객이 타고 있었다”고 전했다. 항공사는 “현재 수색 및 구조 작업이 진행 중”이라며 “생존자나 사상자에 대한 확실한 정보를 갖고 있지 않다”고 밝혔다. 이어 “직원들을 사고현장으로 파견해 응급 서비스를 지원하는 등 가능한 모든 일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비 아흐메드 에티오피아 총리는 이날 자신의 공식 트위터 계정에서 “총리실은 정부와 에티오피아 국민을 대신해 사고 유족들에게 깊은 애도의 뜻을 전한다”고 밝혔다.에티오피아 주재 한국대사관은 한국인의 사고기 탑승 여부를 확인 중이다. [국제/정진태기자]
정진태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명시/제방산책로 ‘흙먼지털이기’ 설치 (2019-03-10 22:41:22)
조원진/애국당 집회시위 (2019-03-10 05:57:25)
하남시/연제찬 부시장,경제국과 함께 ‘...
광명시/청년정책 청년이 만든다
평택시/사랑상품권의 ‘새로운 이름’을 ...
이화순/경기부지사.중국 과 교류협력 방...
용인시/경기도·SK하이닉스·SK건설 업무협...
안성시/취업하기 안성맞춤 채용박람회 개...
안성시/중소기업산업단지 인·허가 완료,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