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5월21일tue
 
정치    사회    경제    의회/행정    문화    교육    경찰/소방    스포츠    보건    국회
뉴스홈 > 일반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구리시/새마을회관 착공식 및 안전기원제
등록날짜 [ 2019년03월09일 ]
착공식


구리시는 지난 6일 200여명의 회원과 내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새마을 봉사단체 오랜 숙원사업인 구리시새마을회의 회관 착공식 및 안전기원제를 진행했다. 교문동 799-1번지에 건립될 새마을회관은 부지매입비 포함 총 공사비 21억 원으로 부지면적 약 230㎡, 건축 연면적 약599.20㎡으로 지하1층에서 지상 4층으로 지어진다. 지하 1층은 다목적실, 지상 1층은 소매점, 지상 2층과 3층은 사무실, 4층은 강당으로 사용되며, 준공일시는 오는 10월로 예정되어 있다.

이 날 착공식에서 안승남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오늘 떨어지는 빗방울이 앞으로 먼지 날리지 않고 무탈하게 이 사업이 진행되기를 바라는 축복의 의미가 있는 것 같다”며“이 자리를 위해 애써 주신 전 새마을회장님들과 구리시의회 한 분 한 분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곽경국 새마을회장은“구리시새마을회는 생명사랑을 실천하는 봉사단체로서 그동안 가스통을 들고 다니며 반찬을 하였으나 이제부터는 현대화 된 새마을회관이 건립되면 조리시설이 잘 갖춰진 곳에서 새마을 가족여러분이 더 신명나는 봉사로 누구나 살고 싶은‘구리, 시민행복특별시’를 구현하는데 앞장설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화답했다. 한편 800여명의 회원을 둔 구리시새마을회는 2018년 주요 사업으로 사랑의 김장하기, 사랑의 송편 만들어 나누기, 독거 어르신 삼계탕 대접, 취약계층 반찬 만들어 드리기, 생신상 차려드리기, 어려운 이웃 빨래방 운영 등을 통해 소외된 이웃을 돌보며 구리시의 곳곳의 필요한 곳에 따스한 손길을 펼치는 봉사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구리/정진태기자]
정진태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군포시/㈜유텔에서 15차 다파고 실시 (2019-03-09 04:34:28)
수원도시공사/SNS 시민서포터스' 발대식 개최 (2019-03-09 04:25:45)
하남시/지역화폐 하머니,판매처 확대 “...
고양시/푸른고양 나눔장터 성황리 개최
광명시/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참여자 28...
군포시/지역 중소기업 中시장 진출 촉진
정장선/평택시장,기업체 현장 방문
하남시/지역화폐 하머니,지역경제 살릴77...
용인시/청년인턴 대상 관내 공기업 탐방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