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5월21일tue
 
정치    사회    경제    의회/행정    문화    교육    경찰/소방    스포츠    보건    국회
뉴스홈 > 일반뉴스 > 정치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황교안/봉하마을 참배
등록날짜 [ 2019년03월06일 ]
황교안 한국당 대표


2019년3월5일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는 오후 경남 김해 봉하마을을 찾아 노무현 전 대통령의 묘역을 참배하고 권양숙 여사를 예방했다.  황 대표는 권 여사 예방 후 기자들과 만나 봉하마을을 방문한 것에 "노 전 대통령님의 통합과 나라 사랑의 정신을 다시 한번 되새기게 됐다"며 "노 전 대통령이 한미자유무역협정(FTA)이나 해외파병 등 사회 현안 갈등을 해소하신 것으로 기억한다"고 했다.  

황 대표의 봉하마을 방문은 한국당 전신인 한나라당과 새누리당을 포함해 한국당 대표로서 네 번째다. 앞서 2011년 한나라당 황우여 대표 권한대행, 2015년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 2018년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이 노 전 대통령의 묘역을 찾은 바 있다.  황 대표는 '봉하마을 방문이 처음인가'라고 묻는 기자들의 질문에 "그렇다"고 답한 뒤 다른 정치 현안에 대해서는 "오늘은 노 전 대통령 추모에만 마음을 모아달라"고 언급을 자제했다.

봉하마을에 도착한 황 대표는 묘역 앞 헌화대에 국화꽃을 놓은 뒤 고개 숙여 묵념하고 분향한 뒤 노 전 대통령이 잠든 너럭바위로 이동해 1분가량 다시 추모 묵념을 했다.  
묘역 참배 후 방명록에는 '대통령님의 통합과 나라 사랑의 정신, 깊이 기억하겠습니다'라고 적었다. 권양숙 여사 예방은 약 30분가량 비공개로 진행됐다. 권 여사 예방은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덕담 등을 주고받으며 이어졌다고 민경욱 대변인은 전했다. [기동/정진태기자]

정진태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한국당/지지율 30% 육박 (2019-03-07 23:56:04)
文대통령/어린이집과유치원,공기청정기 보급 (2019-03-06 04:40:43)
하남시/지역화폐 하머니,판매처 확대 “...
고양시/푸른고양 나눔장터 성황리 개최
광명시/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참여자 28...
군포시/지역 중소기업 中시장 진출 촉진
정장선/평택시장,기업체 현장 방문
하남시/지역화폐 하머니,지역경제 살릴77...
용인시/청년인턴 대상 관내 공기업 탐방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