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3월25일mon
 
정치    사회    경제    의회/행정    문화    교육    경찰/소방    스포츠    보건    국회
뉴스홈 > 오피니언 > 기고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기고]선거.아름답게,튼튼한 조합을 기대
등록날짜 [ 2019년03월03일 ]

이선영 안양시 동안선거관리위원회 홍보계장
이제 춥고 기나 긴 겨울이 지나가고, 새싹이 피어나는 봄이 다가오고 있다. 봄의 시작인 3월은 새 학기가 시작되듯 많은 것이 새롭게 시작되는 시기이다. 봄기운과 함께 어느덧 제2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를 열흘정도 앞두고 있다. 지난 2004년 조합법 개정 이래 선거관리위원회는 농협, 수협, 축협 및 산림조합장 선거를 위탁관리하고 있으며 2015년 제1회 동시선거 이후 두 번째 동시조합장선거를 맞이하고 있다. 우리 지역에서는 안양농협, 안양원예농협(동안구선관위 관할)과 안양축산농협(만안구선관위 관할) 3개 조합의 선거가 실시된다.

조합장선거는 선거인인 조합원의 수가 많지 않고 후보자와 선거인 간의 관계역시 밀접하여 공직선거에 비해 금품 제공 등 기부행위와 관련한 불법행위가 여전히 기승을 부리고 있으나 후보자와 선거인(조합원) 간 관계의 긴밀성으로 인해 신고나 제보가 쉽지 않은 측면이 있다. 이에 선거관리위원회에서는 돈 선거 등 위법선거운동 예방·단속을 위해 조합선거 지킴이’, 후보자 측 참여를 통한 상호 신고·제보시스템등 다양한 정보수집 채널을 구축·운영하고 있다. 또한, 선거의 당사자인 조합원을 대상으로 다양한 매체와 계기를 활용하여 선거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 올바른 선거의식을 정착시키기 위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한편, 현행공공단체등 위탁선거에 관한 법률(이하 위탁선거법)은 조합장선거의 투명하고 깨끗한 선거문화 조성을 위해 돈 선거에 관한 한 무관용 원칙을 견지하고 있다. 위탁선거법에 의하면 선거관련 금품·음식물을 받을 경우 최고 3천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되는 한편, 선거법 위반행위 신고 시 최고 3억원의 포상금을 지급하도록 하고 있다. 이 과정에서 신고자의 신원은 철저히 보호되고, 신고자가 범죄에 관련되어 있더라도 자수할 경우에는 형을 감면받게 됨은 물론이다.

하지만 공명선거 실현을 담보하기 위해 무엇보다 중요하고 본질적인 측면은 후보자 스스로 선거관리위원회의 각종 예방·안내사항을 숙지하고, 알찬 공약으로 상대 후보자와 공정하게 경쟁하는 문화를 확립하는데 있을 것이다. 또한 유권자인 조합원 역시 조합의 건전한 성장과 발전을 위하여 사사로이 금품을 요구하거나 금품을 받는 행태를 삼가려는 노력을 함께 실천하여야 할 것이다.  오는 2019. 3. 13.() 실시되는 제2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가 후보자는 자신의 정정당당한 공약으로 조합원을 설득하고, 조합원은 자신과 조합의 밝은 미래를 위해 가장 역량 있는 후보자를 선택하는 아름다운 선거가 되기를, 그리하여 우리를 설레게 하는 봄바람만큼이나 조합원 모두에게 소중한 경험이 되기를 소망한다 [안양.동안선관위 홍보계장 이선영]

정진태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성남시.성남시의회口號와 청년의 의미 (2019-03-13 06:37:12)
[기고]안양시의회의 "갑질"과 "직권남용' 논란 (2019-02-25 23:58:08)
광명시/나눔장터 운영
청년구직활동지원금 지급
김포시/중소기업인과의 간담회
화성시/HS하이테크'와 함께 건강한기업 만...
군포시/군포愛 (애) 머니 업무협약 체결
광명시/오스틴시,달라스시와 경제교류 협...
오산시/(주)티로보틱스.기업 애로사항 청...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