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5월24일fri
 
정치    사회    경제    의회/행정    문화    교육    경찰/소방    스포츠    보건    국회
뉴스홈 > 일반뉴스 > 문화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시/남한산성문화제 경기관광대표축제로 인증
등록날짜 [ 2019년02월23일 ]
좌측3번째 신동헌 시장


광주시는 지난 18일 양평 블룸비스타에서 열린 ‘2019 경기도 시·군·공사 합동 관광 관계자 워크숍’에서 경기도로부터 ‘2019 경기관광 대표축제 인증패’를 받았다. 경기관광대표축제는 시·군에서 주최하는 축제 가운데 관광 상품성이 크고 경쟁력 있는 축제에 대해 경기도를 대표하는 축제로 육성하는 사업이다. 광주 남한산성문화제가 경기관광대표 선정 및 인증에 따라 광주시는 도비 지원은 물론 컨설팅, 빅데이터 분석, 홍보 마케팅 등 다양한 지원을 받게 된다.

남한산성문화제는 남한산성의 역사적 가치를 재조명하고 광주시 브랜드를 제고하는 광주시의 대표축제이다.남한산성문화제는 지난해 행궁, 연무관, 인화관 등 산성 내 유적지 활용 총 6개 마당으로 테마별 행사를 구성, 축제 장소를 남한산성 전역으로 확장했다.

특히, 남한산성의 역사적 사실과 이야기를 접목한 신규 역사 킬러 콘텐츠 발굴과 성곽투어마당, 세계체험 마당을 신설하는 등 새로운 시도와 변화를 통해 프로그램 관람객 만족도를 제고하는 데 초점을 맞춰 추진했으며 이러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아 ‘2019 경기관광 대표축제’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신 시장은 “경기관광대표축제 인증을 계기로 세계인의 축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세계문화유산 남한산성만의 차별화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대한민국 대표 축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주/정진태기자]
정진태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정하영/김포시장.5호선연장 강조 (2019-03-03 06:08:03)
안성맞춤/남사당바우덕이축제,글로벌 명품 축제 선정 (2019-02-23 00:43:17)
광명시/대학생 아르바이트 50명증원 200명...
경기도·5개대학,청년 무역인재 취업지원 ...
하남시/연제찬 부시장,경제국과 함께 ‘...
광명시/청년정책 청년이 만든다
평택시/사랑상품권의 ‘새로운 이름’을 ...
이화순/경기부지사.중국 과 교류협력 방...
용인시/경기도·SK하이닉스·SK건설 업무협...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