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5월21일tue
 
정치    사회    경제    의회/행정    문화    교육    경찰/소방    스포츠    보건    국회
뉴스홈 > 일반뉴스 > 행정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염태영/수원시장,베트남 하이즈엉성과 지속적 교류·협력
등록날짜 [ 2019년02월21일 ]
좌측에 염태영 시장


국제자매결연 15주년을 맞은 수원시와 베트남 하이즈엉성이 교류·협력 분야를 확대하기로 했다. 염태영 수원시장은 지난 19일 하이즈엉성 주 정부 청사에서 웬 드엉 타이 인민위원장을 접견하고, ‘대한민국 수원시-베트남 하이즈엉성 교류·협력 계획’ 실행 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2004년 7월 자매결연을 체결한 수원시와 하이즈엉성은 그동안 대표단이 양 지역 대표 축제에 방문하고, 수원시청 배구팀이 하이즈엉성에서 전지훈련을 하는 등 문화·체육 분야에서 꾸준히 교류·협력을 해왔다. 하이즈엉성은 자매결연 15주년을 기념해 염태영 시장을 초청했다. 교류·협력 계획은 지속가능발전 경제 문화예술 스포츠 학생 교류 지방 외교 등 6개 분야로 이뤄져 있다.

수원시와 하이즈엉성은 지속가능 발전 방안을 함께 모색하며, 특히 환경 부문 정책·우수사례를 공유하기로 했다. 투자환경 조성, 지역 기업을 대상으로 한 투자·무역협력 장려 등 상호 경제발전을 위한 방안도 모색하기로 했다.또 문화예술·스포츠 교류를 지속해 우호 관계를 강화하고, 양 지역 학생들의 교류도 추진하기로 했다.  염태영 시장은 “민간, 지방정부 차원에서 활발한 교류·협력이 이뤄지는 것이 중요하다”며 “수원시와 하이즈엉성이 함께 성장하는 친구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웬 드엉 타이 인민위원장은 “오늘 교류·협력 협약 체결로 다양한 분야에서 적극적인 협력이 이뤄질 것”이라며 “수원시와 하이즈엉성에 있는 기업들이 활발하게 교류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염태영 시장은 교류·협력 실행 계획 체결에 앞서 웬 만 히엔 하이즈엉성 당 서기를 접견했다.웬 만 히엔 당 서기는 “경제 협력을 비롯한 협력 분야가 확대되길 바란다”며 “두 지역 고위급 인사들의 방문을 정례화하자”고 제안했다.염 시장은 “환경수도인 수원시가 하이즈엉성에 환경 관련 노하우를 전수하고, 관련 시설을 시찰할 기회를 제공하고 싶다”면서 하이즈엉성 관계자들을 초청했다. 수원시는 현재 하이즈엉성, 독일 프라이부르크시, 터키 얄로바시 등 전 세계 17개 지역과 국제 자매·우호 결연을 하고 있다.
[수원/정진태기자]
정진태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의왕도시공사/군포의왕교육지원청과 상호협력 업무협약 체결 (2019-02-21 00:55:28)
경기도교육청/계약심사로 지난해 85억 원 예산 절감 (2019-02-21 00:41:54)
하남시/지역화폐 하머니,판매처 확대 “...
고양시/푸른고양 나눔장터 성황리 개최
광명시/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참여자 28...
군포시/지역 중소기업 中시장 진출 촉진
정장선/평택시장,기업체 현장 방문
하남시/지역화폐 하머니,지역경제 살릴77...
용인시/청년인턴 대상 관내 공기업 탐방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