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4월23일tue
 
정치    사회    경제    의회/행정    문화    교육    경찰/소방    스포츠    보건    국회
뉴스홈 > 일반뉴스 > 경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文대통령/벤처기업인초청 간담회
등록날짜 [ 2019년02월08일 ]


문재인 대통령은 7일 “혁신 창업이 활발해져야 한다”며 벤처 기업인들에게 혁신 성장을 당부했다.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2시 청와대 본관 인왕실에서 이른바 ‘1세대 벤처 기업인’들과 유니콘 기업 대표들을 초청해 ‘혁신벤처기업인 간담회’를 열고 각종 현안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이날 모두발언에서 문 대통령은 “정부는 혁신적 포용국가 건설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성장의 주된 동력을 혁신성장에서 찾고 있다”고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이를 위해서는 여러 분야에서의 혁신과 함께 혁신 창업이 특히 중요하며, 창업의 생태계가 활발해질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이날 참석한 기업인들은 정부의 유연한 규제 완화와 장기적인 지원책 마련을 촉구했다. 또 해외 기업과 국내 기업을 동등하게 대해 국내 기업인들의 사기를 복돋아 줄 것을 요청하기도 했다. 간담회에는 1세대 벤처기업인 자격으로 이해진 네이버 의장과 김택진 엔씨소프트 대표, 서정선 마크로젠(생명공학) 회장 등 3명이 참석했다. 이와 함께 벤처기업으로 시작해 기업가치 1조원 이상으로 성장해 유니콘 지위를 갖고 있는 기업 대표들이 대거 초청됐다. 김범석 쿠팡(전자상거래) 대표, 김봉진 우아한형제들(응용소프트웨어) 대표, 권오섭 L&P코스메틱(화장품) 회장, 이승건 비바리퍼블리카(핀테크) 대표 등도 초청됐다.

아울러 장병규 4차산업혁명위원회 위원장도 정부 측 인사로 이날 간담회에 참석했는데, 그는 또 다른 유니콘 기업인 크래프톤(게임) 이사회 의장을 맡고 있다.정부에서는 노영민 대통령 비서실장, 정태호 청와대 일자리수석비서관,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등이 함께 자리했다. 이날 간담회는 지난달 7일 중소·벤처기업인 150여명을 청와대 영빈관으로 초청해 ‘함께 잘사는 나라’를 주제로 의견을 청취한 지 한달 만에 열렸다. 짧은 시차를 두고 다시 기업인들을 만난 것은 혁신성장으로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겠다는 문 대통령의 판단이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한정우 청와대 부대변인은 브리핑에서 “벤처 1세대들이 외환위기 때 어려웠던 한국경제를 이끈 점을 높이 평가하고, 유니콘 기업 등이 저성장 시대에 고속성장을 이룬 모델 등을 혁신성장의 좋은 사례로 제시하는 자리”라고 설명했다. 문 대통령의 '경제 활기 불어넣기'는 다음주에도 계속된다. 문 대통령은 다음주 부산을 찾아 지역 경제의 핵심 전략을 살핀다. 

앞서 문 대통령은 지난해 10월 전북 군산을 시작으로 경북 포항, 경남 창원, 울산, 대전을 방문해 지역 경제인·소상공인·청년 등과 만나 지역발전 전략을 논의했다.한편, 미국 스타트업 분석업체인 CB인사인츠에 따르면 국내 유니콘 기업은 이날 참석한 기업들을 포함해 옐로모바일(벤처연합)까지 총 6곳이다. 옐로모바일은 최근 외부감사인에게 감사의견 거절을 받는 등 대내외적 상황으로 이번 초청대상에서 빠진 것으로 보인다. [기동/정진태기자]
정진태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포시/겨울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 사업 종료 (2019-02-08 05:44:02)
성남시/중소기업 육성자금 500억원 푼다 (2019-02-08 05:07:32)
안양시/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입주기업 ...
과천시/지역화폐 50억원 25일 판매시작
안산시/대학생 반값등록금 지원
부천시/ 채용박람회 성황리 개최
구리시/채용박람회 뜨거운 열기 호응
성남시/창업경연대회, 유망 창업팀 10개팀...
군포시/경제살리는 별관 개관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