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추운겨울, 박물관으로 체험

정진태 | 기사입력 2019/02/02 [07:05]

안양시/추운겨울, 박물관으로 체험

정진태 | 입력 : 2019-02-02


안양박물관은 겨울방학 기간인 2월 동안 겨울방학 프로그램 ‘박물관 지도탐험 & 박물관 조선여행’를 운영한다. 2월 중순부터 월말까지 진행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유아 및 초등 대상의 전시 체험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진행한다.

‘박물관 지도탐험’은 유아 단체 및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참여 대상에 맞춘 전시해설과 워크시트와 유물스티커를 활용한 나만의 박물관지도를 통해 유아와 초등학생들이 쉽고 재미있게 우리 역사를 이해하고 지역박물관을 친숙하게 느낄 수 있도록 기획됐다.

‘박물관 조선여행’은 지난 해 참여자들이 호응이 매우 좋았던 프로그램을 리뉴얼 한 초등 대상 프로그램으로 조선 후기 관련 전시물과 관련 만들기를 통해 조선 후기 역사와 문화를 이해하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관련 영상강의와 전시실 관람 및 체험, 노리개 장신구 만들기와 민화 족자 만들기 등의 활동으로 구성되어 참여자들이 조선 후기 역사를 재미있게 알 수 있도록 했다.

한편 3·1운동 100주년을 기념해 우리 태극기의 의미를 알아보고 직접 그려볼 수 있는 내용을 프로그램 홍보물과 함께 제작해 관람객들에게 배포함으로써 3·1운동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박물관 관계자는 “겨울방학 기간 동안 진행되는 지역 박물관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시민들이 멀리 가지 않더라도 박물관에서 추위를 잊고 우리 역사를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안양/정진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줌 sns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 틱톡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