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4월21일sun
 
정치    사회    경제    의회/행정    문화    교육    경찰/소방    스포츠    보건    국회
뉴스홈 > 일반뉴스 > 행정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여주시/지방세체납액 징수율51.9%도내1위
등록날짜 [ 2019년01월31일 ]


여주시는 경기도 31개 시·군 중 2018년 지방세 체납액 징수율 51.9%로 1등을 달성했다. 이는 경기도 평균 징수율 37.5%를 훨씬 웃도는 수준이며, 여주시의 강력한 체납처분과 행정제재를 통한 체납징수 추진의 결과물로 볼 수 있다.

여주시 세무과 징수팀 관계자는 “성실한 납세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서는 적극적인 징수활동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며, “전화독려, SMS발송, 체납고지서 발송과 같은 납부독려는 물론, 자동차세 체납차량에 대한 차량번호판 수시 영치, 호화생활자에 대한 가택수색 및 동산압류 등의 현장중심의 체납액 정리활동 또한 소홀히 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이러한 징수활동의 결과 체납액 징수율은 51.9%에 달했고, 체납액 정리율은 66.9%에 달했다. 무엇보다도 납세의무의 무게감을 체납자에게 확립시켜주어 조세정의를 바로잡는 계기를 마련했다는 점에서 시의 성과를 높이 평가할 수 있다. 여주시는 올 한 해 동안 이월체납건수를 5만건 이하로 줄이겠다는 목표 아래 체납 시 신속한 조세채권 확보, 급여·예금압류, 체납자동차 번호판 영치, 1년 이상 압류 부동산 및 자동차 공매, 고액체납자 가택수색 및 동산압류, 체납실태조사반 운영 활동 등 다각적인 징수활동을 전개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체납실태조사반은 소액체납자에게 방문해 납부 능력을 파악하고, 납부를 독려하는 시스템으로 ‘이월체납건수 줄이기’ 목표달성에 지대한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체납실태조사를 통해 생계형 체납자에 대한 맞춤형 복지서비스 연계 및 경제활동을 지원함으로써 ‘사람중심 행복여주’의 시민과 소통하는 여주 만들기 공약사업 추진에 한발 더 다가설 것으로 기대된다. [여주/정진태기자]
정진태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수원시농업기술센터/도시생태농업위원회 개최 (2019-02-01 02:24:09)
정하영/김포시장.언론인 시정간담회 (2019-01-31 00:55:23)
안산시/대학생 반값등록금 지원
부천시/ 채용박람회 성황리 개최
구리시/채용박람회 뜨거운 열기 호응
성남시/창업경연대회, 유망 창업팀 10개팀...
군포시/경제살리는 별관 개관
안성시/지역화폐 발행 보름만에3억 2천 5...
의왕시/일자리 박람회 성황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