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8월18일sun
 
정치    사회    경제    의회/행정    문화    교육    경찰/소방    스포츠    보건    국회
뉴스홈 > 일반뉴스 > 행정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정장선/평택시장.한미협력강화 방안 논의
등록날짜 [ 2019년01월30일 ]


정장선 평택시장은 지난 28일 주한미군사령관으로 처음으로 평택시를 방문하는 에이브람스 주한미군사령관과 한미협력강화 방안에 관해 논의했다.이날 방문은 시청현관에서 평택시장 및 주요간부의 영접으로 시작됐으며, 평택시는 에이브람스 사령관에게 한미동맹 66주년 및 새로운 시작을 상징하는 흰장미 66송이를 전달했다.

에이브람스 사령관은 “처음으로 평택시청을 방문해 시장님를 만나게 되어 영광이다”며, “평택은 한미동맹의 중심에 있으며, 평택의 멋진 시민들이 주한미군에 보여준 지원과 우정에 감사드린다” 고 방명록에 서명해 화답했다.

이어진 대화에서 정장선 시장은 “에이브럼스 사령관님에 대해는 언론매체 등을 통해 익히 알고 있으며, M1 에이브람스 전차는 부친의 이름으로 명명되고, 3형제 모두 전설적인 명문 군인가족으로 알고 있었는데, 오늘 뵙게 되어 영광이다”고 말했다.

에이브람스 사령관은 미군장병과 평택시민간의 상호 교류를 통한 동맹 강화를 강조했으며, “최근 미군은 가족단위의 2~3년간 체류 근무하는 장병들이 많아 작전과 업무의 지속성에 도움을 주고 있고 이들이 한국에서 보람찬 생활을 하고 긍정적인 이미지를 갖고 귀국하도록 하는 것이 사령관의 임무로 생각한다”며, 평택시의 지속적인 협력을 당부했다.

이에 정 시장은 “미군장병과 가족에게 특히 평택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를 심으시려는 사령관님의 노력에 감사하며 주한미군과 평택시민과의 유대를 강화하기 위해서 평택시장으로서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답했다.

끝으로 정 시장은 “5월 하순 평택시는 인구 50만이 넘어설 예정으로, 이를 기념하는 행사를 준비 중이며, 사령관님께서 축사를 하시고 한미가 함께 동맹을 강화하는 자리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에이브럼스 사령관은 “그날 일정이 가능한 데로 참석하겠다”며 다음에 만날 것을 기약했다. [평택/정진태기자]
정진태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부천시/자율적 내부통제제도 운영 ‘전국 1위’ (2019-01-30 01:04:22)
화성시/토론회로 인사제도 개선방안 모색 (2019-01-30 00:48:34)
김포페이/4개월만에 발행액 100억 돌파
가평군/전통시장 살린다
안산시/추석 대비 상거래용 계량기 특별...
신동헌/광주시장,일본 수출규제 피해 기...
군포시/주민세 18억700만원 부과
노인일자리, 조끼만입어도월27만원
고양도시관리공사/일산테크노밸리 사업...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