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새해농업인실용교육.영농 준비완료

정진태 | 기사입력 2019/01/17 [05:16]

평택시/새해농업인실용교육.영농 준비완료

정진태 | 입력 : 2019-01-17
농업인 실용교육

평택시는 지난 12월 11일부터 시단위 교육을 시작으로 추진한 2019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에 총 3,562명의 농업인이 참석해 계획대비 120%의 높은 참여율을 보이며 1월 16일 포승읍과 청북읍 교육을 끝으로 성공적으로 마무리 했다.

이번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은 정장선 시장과 권영화 의장을 비롯한 시의회의원, 도의원 등 많은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시단위 품목별 전문교육과 읍면단위의 식량·채소분야 핵심기술교육으로 나눠 총 9개 분야 12과목을 18회에 걸쳐 실시했다.

시단위 교육에는 분야별 전문강사를 초빙해 교육 첫날 농업의 6차산업과 마케팅 전략을 시작으로 여성리더십, 생활원예, GAP, 쌀, 과수반 교육이 이뤄져 총 1,320명이 교육에 참여해 높은 교육 열의를 보였으며, 이 가운데에서도 과수반 교육에는 환경과 해충, 그리고 효과적인 방제방법에 이르는 연속교육을 이틀간 실시해 과수농가에게 높은 만족도를 얻었다.

읍면단위 교육은 2,242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업기술센터 해당 분야 전문지도사 5명이 2개조로 나눠, 고품질 쌀 재배기술과 고추재배기술, 농기계안전사용, 농약허용물질목록관리제도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고, 질의응답을 통해 현장의 문제점에 대한 적절한 대안을 제시하는 등 교육의 호응도를 높이는 계기가 됐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새해농업인실용교육에서 많은 농업인이 새로운 농업기술과 달라진 농정시책에 대한 정보를 얻어 보다 계획성 있는 영농설계로 농가의 소득이 더욱더 증대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평택/정진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줌 sns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 틱톡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