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영양플러스 요리교실 운영

정진태 | 기사입력 2019/01/16 [04:40]

양주시/영양플러스 요리교실 운영

정진태 | 입력 : 2019-01-16
양주시청

양주시 보건소는 영양플러스 사업 참여자를 대상으로 1월15일부터 오는 18일까지 4일간 7회에 걸쳐 ‘영양강정 만들기’ 요리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요리교실은 생리적 요인과 환경 여건 등 상대적으로 영양상태가 취약해질 수 있는 임산부와 영유아를 대상으로 영양교육과 함께 영양급원이 되는 보충식품을 일정기간 지원하는 ‘영양플러스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했다.

임산부 13명, 출산부 39명, 영유아 47명, 다문화가정 11명 등 총 110명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이번 요리교실은 오전과 오후, 임신부·출산부, 영·유아, 다문화가정 등 그룹별로 나눠 양주시 건강증진센터 영양실에서 운영한다. 수업은 한국 전통 세시음식의 우수성을 알고 식생활에 활용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콩강정, 견과류강정, 시리얼강정 등 영양강정 만들기 조리시연과 요리맛보기, 질의응답 등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영양플러스 사업은 임산부와 영유아 등의 식생활 관리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개인상담, 소그룹 단체교육, 가정방문 등 다양한 영양교육을 통해 대상자의 영양문제를 해소하고 식습관의 긍정적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능력과 태도를 갖추도록 진행한다.

특히, 2008년 사업 시작 이후 대상자들의 식생활개선과 영양 지식, 태도의 향상과 영유아의 빈혈 개선, 신체발달 향상에 많은 도움을 주는 등 영유아 보호자로 참여하는 부모의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시는 영유아플러스 사업 대상자를 연중 모집하고 있으며 신청대상은 관내에 주소를 둔 기준중위소득 80% 이하인 가정의 66개월 미만의 영유아와 임산부·수유부로 저체중, 저신장, 빈혈, 식사섭취불균형 등 영양위험요인에 따라 순위별로 선정한다.

선정된 대상자에게는 쌀, 감자, 달걀, 우유, 검정콩, 김, 미역, 당근, 닭가슴살통조림, 오렌지주스 등 식품을 6개월에서 최대 1년까지 지원한다. 시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요리교실을 통해 보충식품의 활용과 이용효율이 높아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양주/정진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줌 sns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 틱톡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