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8월18일sun
 
정치    사회    경제    의회/행정    문화    교육    경찰/소방    스포츠    보건    국회
뉴스홈 > 일반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가평군/고로쇠작목반원 교육
등록날짜 [ 2019년01월16일 ]
교육 장면


가평군은 지난해 가뭄과 기상이변 등으로 농작물 피해가 컸음에도 불구하고 12개 작목반이 25만ℓ를 채취해 8억여원의 소득을 올린바 있는 신비의 약수 고로쇠가 올해에는 더욱 인기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15일 밝혔다. 금년부터는 비가열 UV살균기 도입으로 더욱 깨끗하고 위생적인 고로쇠 생산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전체면적의 83%가 임야로 이루어진 가평군은 경기도내 제1의 고봉인 화악산을 비롯한 명지·연인·운악산 등 울창한 산림자원이 풍부해 매년 2월초부터 3월말까지 고로쇠수액을 채취한다.이런 환경에서 채취되는 가평산 고로쇠는 당도가 높고 칼슘 마그네슘, 황산이온 등 미네랄 성분과 에너지 공급원인 자당이 많이 포함돼 있어 아무리 마셔도 배탈이 나지 않고 물리지도 않아 상품가치가 높게 평가되고 있다.

고로쇠나무는 단풍나무과의 한 수종으로 해발 100~1,000m의 산 속에서 자라며 고로쇠 수액은 나무 수간에서 나오는 수액이다. 예로부터 뼈에 이롭다해 골리수라고 불리기도 한다. 군 관계자는 “고로쇠 수액에는 칼륨, 칼슘, 자당 등 여러 미네랄 성분이 다량으로 들어 소비자의 선호가 늘고 있다”며 “산림에서 건강과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위생적인 채취는 물론 산림생태환경을 보존하는데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최근 군청 대회의실에서 100여명의 고로쇠작목반원이 참석한 가운데 고로쇠수액 채취자 교육을 가졌다.이날 교육은 수액채취 및 관련법 허가 절차, 수액채취 보관 및 공급, 채취장소 및 채취지 주변 산림보호 요령 등 건강한 산림생태환경을 유지하고 안전하고 위생적인 채취와 유통을 통해 국민건강증진에 기여함과 동시에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특히 교육에 앞서 고로쇠연합회는 지역사회 인재육성을 위해 장학기금 100만원을 군에 기탁해 훈훈함을 전했다. [가평/정진태기자]
정진태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수원시/다자녀가정에 상수도요금 지원 (2019-01-16 04:19:21)
동두천시/독거노인 안전확인 실시 (2019-01-16 04:03:01)
김포페이/4개월만에 발행액 100억 돌파
가평군/전통시장 살린다
안산시/추석 대비 상거래용 계량기 특별...
신동헌/광주시장,일본 수출규제 피해 기...
군포시/주민세 18억700만원 부과
노인일자리, 조끼만입어도월27만원
고양도시관리공사/일산테크노밸리 사업...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