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상정/공무원과시정발전을 위한 간담회

정진태 | 기사입력 2019/01/14 [03:47]

심상정/공무원과시정발전을 위한 간담회

정진태 | 입력 : 2019-01-14
좌측3번째 심상정 의원

고양시공무원노동조합(고공노) 임원들은 2018년 1월11일 오후 3시 30분부터 덕양구 화정동 에서 국회의원이며 19대 대선주자였던 심상정 의원과 고양시 공무원의 근로조건과 시정발전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구석현 위원장은 심상정의원에게 신속집행제도와, 무기계약직(공무직) 채용에 관한 견해를 밝혔다. 신속집행제도는 국가, 지방 모든 공무원의 업무와 근로환경에 절대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제도인데, 효과가 거의 없어서 공노총 등에서 폐지를 강력하게 주장해 왔다. 신속집행제도는 소위 케인즈경제학 이론을 근거로 실시하는 재정정책이다. 지난 10년간 수천조의 예산을 집행해 오면서 신속집행제도가 목표하는 실업률을 저하시킨다든지, 또는 경제를 활성화시킨다는 지 정책효과에 대한 통계적 평가 또는 최소한 몇억짜리 연구라도 하고 지속 해야하는 것 아니냐? 고 주장했다.

또한 시민들은 양질의 일자리가 부족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지방자치단체에서 채용하는 무기계약직(공무직)의 채용과정이나 제도 등이 적정한지, 부정청탁이나 채용비리 등이 없는지에 대해 서로 의견교환을 하였다.

심상정 의원은 최근 시민들이 가장 관심이 많은 연동형비례대표제에 대해서 잠시 설명하고 덧붙여, 채용비리에 대해서 국회의원 중 누구보다도 관심있게 활동 해오고 있으며, 지역구 고양시나 지방자치단체의 법규나 채용제도에 대해서도 당연히 관심을 같고 살피겠다고 대답했다. 또한 실력있고 품격있는 당소속 시의원들과 상의하여 발전적 검토를 약속하였다. 특징적인 것은 국회의원으로서 지역구 소속당의 시의원들에게 항간에 일반적으로 알려진 주종관계가 아닌 많은 자율성을 부여한다고 설명하였다.
간담회에는 고양시의회 소속 박한기, 박소정, 장상화 시의원 등이 참석하였고, 고양시공무원노동조합 측에서는 김성호 대의원, 이종문 총무국장, 장혜진 고충처리국장 등이 참석했다. [고양/정진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줌 sns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 틱톡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