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1월16일wed
 
정치    사회    경제    의회/행정    문화    교육    경찰/소방    스포츠    보건    국회
뉴스홈 > 일반뉴스 > 경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안양시/인덕원주변 개발제한구역 해제 추진
청년 일자리특화단지 및 복합환승시설 조성
등록날짜 [ 2019년01월09일 ]
안양시가 동안구 관양2동 인덕원 주변에 대한 개발을 추진한다. 1월8일 시에 따르면 인덕원 주변 개발제한구역을 해제해 도시개발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 청년이 찾아오는 지속가능 성장도시를 만들고 환승교통체계를 개선하겠다고 밝혔다. 시는 이와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하는 계획안을 마련, 지난해 12월 31일 공람공고를 통해 이달 14일까지 주민의견을 수렴한다. 특히 오는 11일에는 오후 7시 관양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인덕원 주변 개발에 따른 주민설명회를 개최한다.

안양의 동쪽 관문인 인덕원 주변은 과천대로, 관악대로, 인덕원역 등이 위치하고, 인덕원~동탄, 월곶~판교 철도 건설계획이 뒤따르는 사통팔달 교통요충지로서의 역할이 부각되는 지역이다. 이에 따라 장래 증가될 유동인구를 수용할 기반시설 확보와 교통수단간 편리한 환승시스템 구축 및 역세권 이용 편의시설 확충이 요구되고 있다.또한 청년층 실업 및 주거불안 해소 기능이 도입된 청년 스마트타운을 조성해 지속가능한 성장동력을 확보 계획 등 지역현안 해결을 위해 개발 필요성이 높은 곳이다.

개발제한구역 해제 및 사업 추진면적은 15만1천㎡이다. 시는 이곳에 복합환승시설, 청년창업 및 일자리 지원을 위한 도시지원시설, 청년층 주거지원을 위한 공공주택, 기타 도로 등 기반시설과 단독 및 근린생활시설 부지를 계획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11일 주민설명회를 비롯한 주민의견 수렴과정을 밟고, 관계기관 협의 및 심의 과정 등을 거쳐 최종 안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시는 내부 행정절차를 거쳐 금년 5월경 경기도에 개발제한구역 해제를 신청할 예정이며, 오는 2020년 상반기 개발제한구역이 해제되면 도시개발구역으로 지정해 2023년까지 부지조성공사를 완료할 계획으로 있다. [안양/정진태기자]
정진태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수원시/파견·용역근로자 정규직 전환 채용 (2019-01-09 03:59:10)
안양시/소상공인연합회,주휴수당' 폐지촉구 기자회견 (2019-01-09 03:24:39)
의정부시/흥선권역 조찬포럼 개최
인천항/아시아 전자상거래 허브항만 도약
장기실업자수/IMF이후 최다
식당·술집/매출2010년이후 최소
안산시/어르신에 ‘제4차 산업혁명 체험 ...
은수미/성남시장,최신ICT기술,성남시 산업...
성남시/中企 60개사,세계9개국 판로개척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