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가평클린농업대학 신입생 모집

친환경귀농귀촌과 등 3개과 150명

정진태 | 기사입력 2019/01/08 [03:33]

가평군/가평클린농업대학 신입생 모집

친환경귀농귀촌과 등 3개과 150명

정진태 | 입력 : 2019-01-08
입학식

가평군은 희망·행복 농업을 이끌어갈 전문농업인 육성을 위해 다음달 1월8일까지 제13기 가평클린농업대학 교육생을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친환경귀농귀촌과, 농촌관광과, 녹식품학과 등 3개과 각 50명씩 150명으로 관내에 주민등록이 되어있는 전문농업인, 귀농귀촌인, 일반주민이면 참가할 수 있다. 기 졸업생은 지원불가하나 농식품학과에 한하여 과정신설에 따라 1~4기 졸업생은 재지원이 가능하다.

교육대상자는 입학지원서, 반명함판 사진, 지방세 완납증명서 등의 구비서류를 갖춰 농업기술센터 농업교육팀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합격자는 3월 4일 개별 통보 예정이다.가평클린농업대학은 지난 2007년 4월 녹색농업, 가평농업을 이끌어갈 농업경영전문가를 양성하고자 첫 문을 열었으며, 지역 주민의 수요를 반영한 기획으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및 컨설팅으로 제공하고 있다.군 관계자는 “본 대학은 지난해까지 1천401명의 졸업생을 배출하는 등 지역 농업인들과 귀농·귀촌한 도시민들이 서로 소통할 수 있는 가교역할을 통해 서로 상생하는 기회의 장이 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 운영할 클린농업대학 친환경귀농귀촌과는 귀농귀촌, 채소 및 과수 재배일반, 토양관리 및 친환경인증, 병해충관리, 생활원예, 친환경 미생물 활용 등 귀농귀촌 교육의 이론 및 실습, 농업 기초에 대한 전반적인 부분을 다루게 된다.또 농촌관광과는 블로그 등 온라인마케팅, 농촌관광 홍보마케팅, 관광농업, 농업 농촌자원, 펜션경영, 농산물 가공, 농촌관광 등 운영에서 성공전략까지 이루어진다.마지막으로 농식품학과는 농식품 이론 및 실습, 농산물 가공, 경영 및 마케팅, 브랜드 개발, 향토음식, 농식품트랜드 등 농식품 기초부터 개발까지 전반적으로 운영된다. [가평/정진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줌 sns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 틱톡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