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6월16일sun
 
정치    사회    경제    의회/행정    문화    교육    경찰/소방    스포츠    보건    국회
뉴스홈 > 일반뉴스 > 경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여주시/청년창업 상인의 꿈 펼쳐
여주 청년 창업 상인 1호점, 2호점 인증 현판식 개최
등록날짜 [ 2019년01월05일 ]
현판식


여주시 최초로 여주 청년 창업상인 1호점, 2호점이 현판식을 갖고 힘차게 시작했다. 지난 1월3일, 4일 열린 여주 청년 창업상인 현판식은 지난 해 9월 ‘지역주도형 여주 청년 일자리사업’의 일환으로 선발된 청년 창업 대상자 중 창업 컨설팅 교육을 수료 후 먼저 창업을 하게 된 청년들을 격려하기 위한 자리.

현판식에는 여주시청 경제개발국장, 지역경제과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해 ‘여주 청년 창업상인 현판’을 증정하고 창업 청년들과 대화의 시간을 갖고 그간 창업을 위해 준비해온 노력을 칭찬하고 격려했다.

여주 청년 창업 상인 제1호점의 주인공 김혜란 대표는 식품영양학을 전공하고, 영양사 경력을 활용하여 닭모래구이 전문점 ‘삼일식당’을 창업했다. 제2호점의 주인공 이보영 대표는 도예학을 전공, 기술을 살려 체험형 도예 공간인 ‘마음빚기 도예공방’을 창업했다.

청년대표들은 “청년들은 자본이 부족하고, 임차료가 비싸 창업이 엄두가 나지 않았는데, 여주 청년 창업지원 사업을 통해 창업을 할 수 있는 기회를 만났다. 직접 찾아와서 칭찬해주고 격려해주시니 든든한 후원자가 생긴 것 같다.”며 여주시에 감사의 마음을 표시했다.

최진오 경제개발국장은 최근 어려운 청년 고용 상황에서 탄탄한 경력을 바탕으로 창업을 시작한 청년 대표님들께 감사를 표시한 뒤 “여주 청년들이 자신의 전공과 경력을 살려 다양한 분야에서 창업을 할 수 있는 ‘창업하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 관심과 배려, 창업정책을 넓히겠다.”고 청년 창업가들을 격려했다.

한편, 시 관계자는 “금년 1월 중으로 2019년 청년 창업 대상자 모집을 실시하는 등 지역주도형 ‘여주 청년 창업 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는데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여주/정진태기자]
정진태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국내빚.세계2위 (2019-01-07 04:12:06)
광주시/2019년 청년 일자리 사업 “청신호” (2019-01-05 04:37:11)
포천시,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현장...
성남시/청년 취업박람회 119명 채용
고양시/주민세 세액 전국 대부분이 1만 원...
광명시/청년스타트업이 들려주는 생생한 ...
하남시/하남여성 구인·구직 매칭데이
고양시/투자유치위원회 개최
실업자수/114만명,역대최고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