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3월24일sun
 
정치    사회    경제    의회/행정    문화    교육    경찰/소방    스포츠    보건    국회
뉴스홈 > 일반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군포시/궁내동의 행복한 등굣길 만들기
산본공업고교에서 음식과 사랑으로 학생들 격려
등록날짜 [ 2019년01월04일 ]
군포시청


군포시 궁내동이 실업계 학교에 대한 편견 속에서도 당당하게 공부하며 재능을 계발하고, 꿈을 실현해 나가는 지역 내 산본공업고등학교 학생들에게 ‘행복한 등굣길’을 선물했다. 1월3일 궁내동 주민센터의 직원들과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참사랑’ 위원들은 산본공업고등학교 교문 앞에 빨간 레드카펫을 깔고, 340인분의 음식을 준비한 채 등교하는 학생들을 맞이했다.

특히 김현식 위원장을 비롯해 ‘참사랑’ 위원들은 산본공고 교사들과 함께 등교 중인 학생들을 안아주거나 손바닥 마주치기로 격려와 응원의 마음을 표현하는 등 부드러우면서도 신나는 분위기를 조성했다.여기에 이날 행사를 위해 섭외한 푸드트럭에서 즉석으로 만든 소세지 철판볶음밥과 따뜻한 어묵 국물을 나눠줘 행복을 더했고, 학생들 개개인에게 주어진 핫팩은 훈훈함을 보탰다.

이영우 궁내동장은 “2017년 겨울, 2018년 여름에 이어 산본공고에서 3번째로 학생들을 응원하는 행사를 개최했다”며 “경제적 어려움, 학습의 어려움 등으로 힘든 학생들이 공동체의 따뜻함에 힘입어 학교생활뿐만 아니라 사회와의 어울림에도 성공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궁내동 ‘참사랑’은 2017년부터 산본공고의 결식 우려 학생을 위한 아침주먹밥 지원사업도 매월 1회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해 7월부터는 지역 내 7개 초·중·고교와 협약을 맺고 위기 학생 발굴·지원 사업도 추진하는 등 지역의 미래인 청소년 복지에 힘쓰고 있다. [군포/정진태기자]
정진태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포시/안전하고 질 높은 학교급식 식재료 공급 (2019-01-04 04:26:34)
구리시/이상음원감지영상감시 시스템 전국최초 도입 (2019-01-04 04:10:34)
청년구직활동지원금 지급
김포시/중소기업인과의 간담회
화성시/HS하이테크'와 함께 건강한기업 만...
군포시/군포愛 (애) 머니 업무협약 체결
광명시/오스틴시,달라스시와 경제교류 협...
오산시/(주)티로보틱스.기업 애로사항 청...
안양시/베트남 시장개척단 파견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