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6월27일thu
 
정치    사회    경제    의회/행정    문화    교육    경찰/소방    스포츠    보건    국회
뉴스홈 > 일반뉴스 > 문화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포천시/빛과눈의향연,신나는겨울놀이
등록날짜 [ 2018년12월29일 ]
2019년의 겨울 매서운 추위가 예고된 가운데 포천에서는 눈과 빛, 관광객이 주인공인 겨울을 준비하고 있다. 연일 관광객으로 붐비고 있는 포천에서는 "포천 백운계곡 동장군축제", "산정호수 썰매축제", "평강랜드 윈터원터 축제" 등 다양한 겨울 레포츠를 즐기고, 야간에는 화려한 야경을 볼 수 있는 관광지들이 관광객들을 맞이한다.올해는 관내 겨울 축제 및 관광시설을 이용하는 관광객이라면 누구나 최대 50%까지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는 ‘신나는 겨울놀이터 포천 여행’을 진행한다.오는 29일부터 내년 1월 27일까지 백운계곡 동장군축제, 산정호수 썰매축제 한화콘도, 베어스타운, 평강랜드, 산사원, 어메이징파크, 포천아트밸리, 신북리조트를 이용하는 관광객은 영수증 및 이용권을 제시하면 이용금액을 할인해준다. 단 중복할인은 불가능하다.

포천시 이동면 백운계곡에서 오는 29일부터 내년 1월 27일까지 열리는 동장군축제는 올해 15회째로 ‘감성겨울’이라는 주제로 운영된다. 행사장인 도리돌마을 일원에서는 직접 보고 즐길 수 있는 ICE BIG TREE ,얼음조각전시회를 비롯해 계곡 눈썰매, 얼음송어낚시 등 다양한 전시관람 프로그램과 체험행사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아기동물 먹이주기, 얼음판 팽이체험, 모닥불 간식체험, 장작패기 등 전통적인 겨울프로그램을 강화하여 축제 컨텐츠의 차별화를 두고 있다.특히 올해는 미니컬링, 실내빙어낚시 프로그램을 신설하고, 시설물 개선을 통해 이용객의 만족도를 높이고자 힘썼다. 다양한 즐길거리, 볼거리뿐만 아니라 마을 주민들의 정성이 가득담긴 가마솥국밥과 직접 잡은 송어를 맛보는 재미를 느껴보시길 바란다.

포천시 영북면에서 열리는 산정호수 썰매축제는 포천 대표관광지 산정호수 주민들이 지역특성을 살려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축제이다.축제 현장에서는 꽁꽁 언 호수 위에서 얼음썰매와 스케이트를 맘껏 즐기고, 눈덮인 호수 주변의 자연경관과 산책로 등을 감상할 수 있다.체험 프로그램도 풍성하다. 썰매축제의 마스코트 ‘오리타요’와 가족단위 체험객들을 위한 빙상자전거, 아이들을 위한 미니 바이크, 얼음썰매, 얼음바이크 등 다채로운 겨울놀이가 마련돼 있다. 또한 추위를 녹여줄 다양한 지역 먹거리 체험도 운영되어 하루종일 겨울을 즐길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이번 가을 3,000여평의 핑그뮬리가 선서하는 분홍빛 물결 속에서 낭만 여행지로 급부상한 평강랜드가 이번에는 한겨울 즐거움과 추억을 동시에 잡을 수 있는 로맨틱 겨울 축제로 돌아왔다. 스노우파크에서 겨울을 온 몸으로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체험으로 눈썰매, 눈트래킹, 눈싸움을 즐길 수 있고, ​라이트파크에서는 겨울밤 오색 불빛 정원을 선사해 야간까지 빛의 향연이 펼쳐진다. 플레이파크에서는 신비로운 모험이 펼쳐지는 미로 세계로 초대한다.소복히 눈싸인 나무사이로 평강랜드의 겨울을 느끼며, 가족과 연인, 친구들과 함께 또한번의 낭만적인 추억을 쌓아보자.

바야흐로 겨울은 온천의 계절이다. 수도권 유일의 중탄산나트륨 온천인 신북리조트 중앙의 워터폴을 중심으로 목의 근육을 풀어주는 넥샤워, 기포욕 등을 바데풀 곳곳에서 즐길 수 있다. 30~40도의 적정한 수온으로 근육을 풀어줄 뿐만 아니라, 풀에 몸을 담그고 가벼운 운동을 하며 심신의 스트레스를 없애는데 그만이기 때문에 관광객들에게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이동갈비의 명성이 시작된 고장 이동면 장암리 이동파출소 일대, 갈비 굽는 냄새가 구수하게 풍기는 골목에는 40여 곳의 갈비집이 들어서 있다. 전국 곳곳에 이동갈비 간판을 단 식당들이 즐비하지만, 한겨울 보양음식으로 손색이 없는 이동갈비 본연의 맛을 즐기기 위해 외지인들은 굳이 이동면 갈비 골목을 찾는다. 갈비의 기름기를 제거한 후 천연 조미료를 사용하고 참나무 숯불에 노릇하게 구워 입맛을 돋우는 이동갈비와 어루러지는 다양한 밑반찬이 깔끔한 것으로도 유명하다. [포천/정진태기자]
정진태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안성시/남사당바우덕이축제,문화관광 최우수축제 선정 (2019-01-03 05:16:39)
수원시/수원 愛 서화전 개최 (2018-12-14 04:32:31)
광명시/호텔객실관리사 양성과정 수료식
광명시/100명증원.여름·겨울방학 400명 선...
광명시/최고의 복지는 일자리
이낙연총리와 양승조지사 천안 sb플라자 ...
광명동굴/7월 5일부터 9월 1일까지 야간 운...
이화순/경기도부지사,베트남 빈푹성과 상...
광명시/일자리박람회’성료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