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6월27일thu
 
정치    사회    경제    의회/행정    문화    교육    경찰/소방    스포츠    보건    국회
뉴스홈 > 일반뉴스 > 행정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정동균/양평군수,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임원단으로 간담회 참석
등록날짜 [ 2018년12월25일 ]
간담회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군수대표 부회장인 정동균 양평군수는 지난 12월21일 오후 3시, 경기도청 도지사 집무실에서 경기도지사와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임원단의 첫 간담회에 참석해 도-시군 현안사항과 협치 방안 등에 대해 폭넓게 의견을 나누었다. 이날 간담회는 경기도의 ‘기본소득지방정부협의회’와 ‘남북평화협력 지방정부협의회’ 제안설명, ‘경기교육발전협의회 구성’ 논의, ‘도-시군 정책협력위원회’와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제3차 정기회의’ 연계 개최 논의 등 세 가지 주요안건이 다루어졌다.

이날 회의에는 이재명 경기도지사를 비롯해 염태영 수원시장, 정동균 양평군수, 곽상욱 오산시장, 이성호 양주시장, 임병택 시흥시장이 임원단으로 참석했고, 경기도에서는 기획조정실장을 포함해 10여명의 관련 부서 실국장이 배석했다.

첫 번째 안건으로 경기도가 추진중인 ‘기본소득 지방정부협의회’와 ‘남북평화협력 지방정부협의회’ 구성에 관한 내용은 취지와 내용에 대한 참석자들의 공감대가 있었으며, 경기도에서는 이후 추진과정에서 시군의 입장을 충분히 듣고 의견을 수렴하는 과정을 거치기로 했다.

두 번째 안건은 ‘경기교육발전협의회’에 관한 것으로 교육문제는 기본적으로 도 교육청이 주관해야 하는 사항이지만, 매년 시군의 막대한 예산이 수반되므로 교육발전과 도민행복 구현을 위해 경기도와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는 ‘경기교육발전협의회’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기로 했다.

세 번째 안건은 도지사-시장군수 ‘정책협력위원회’와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제3차 정기회의’ 연계 개최 안건이었다. 참석자들은 도지사와 시장군수가 자주 만나 현안에 대해 토론하는 것이 필요하다는데 동의하고, 내년 1월 22일에 ‘도지사-시장군수 정책협력위원회’를 정기회의와 공동으로 개최하기로 결정했다.

정동균 양평군수는 회의에서 “각 지역의 공동 현안에 대한 도지사와 시장군수와의 지속적인 소통과 협력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교육 예산 관련해서 “양평군은 교육예산을 군 전체 예산의 3%를 목표로 교육 분야의 질적 향상에 주력하고 있으며, 내년도에는 2.8% 정도의 교육예산을 확보했다.”면서, “학생수가 점점 줄어들고 있기 때문에 교육지원에 있어 하드웨어보다 소프트웨어나 프로그램에 더 지원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양평/정진태기자]
정진태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의왕시/경기도주최 정책공모 최우수상 수상 (2018-12-25 06:51:32)
엄태준/이천시장,공약1호 시장실이전 이행 (2018-12-25 06:25:22)
광명시/호텔객실관리사 양성과정 수료식
광명시/100명증원.여름·겨울방학 400명 선...
광명시/최고의 복지는 일자리
이낙연총리와 양승조지사 천안 sb플라자 ...
광명동굴/7월 5일부터 9월 1일까지 야간 운...
이화순/경기도부지사,베트남 빈푹성과 상...
광명시/일자리박람회’성료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