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1월23일wed
 
정치    사회    경제    의회/행정    문화    교육    경찰/소방    스포츠    보건    국회
뉴스홈 > 일반뉴스 > 경찰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명경찰서/불법사설경마.운영자8명 검거
등록날짜 [ 2018년12월24일 ]




광명경찰서(서장 황천성)에서는 광명·양평 등 각 지역 49개에 사설경마센터를 설치, 불법사설경마사이트를 제공해 22억원의 범죄수익금을 챙긴 총판운영자 A씨 등 3명을 구속하는 등 총 8명을 한국마사회와 합동하여 검거했다고 밝혔다. A 등은 2018. 1월경부터 지난 12월까지 서울 도봉구 소재 오피스텔에 불법 인터넷 경마 프로그램을 설치한 사설 경마 총판을 운영하며, 광명, 양평 등 에 49개 하부센터를 관리, 서버사용료 및 경마 도박 수익금 명목으로 22억 상당의 부당이득금을 챙긴 혐의를 받고 있다. 이들은 검거 당시 49개 센터에서 하루 판돈 484억 상당 규모의 불법 사설경마장을 운영하였으며, 체포 당일 부당이득금이 15천만원, 체포 현장에서 압수한 현금만 3천만원 상당으로 확인되었다.

또한, 이들은 검거 직전 원격으로 경마 서버를 조종하여 프로그램을 차단하는 등의 방법으로 도박 규모를 숨기는 치밀함을 보였다. 광명경찰서(서장 황천성)에서는 경마 사이트 관련 계좌 내역, 대포폰 휴대전화 통화 내역을 확인해 프로그램 제공자 및 하부센터 운영자를 검거하는 등 지속적인 수사를 이어가는 한편, 이들의 여죄와 정확한 도박규모, 압수계좌의 부당이득액을 파악하기 위해 수사를 확대하고 있다. 이를 통해 확인된 범죄 수익에 대해서는 기소전몰수보전 조치 및 국세청 통보 등을 통해 환수하여 범죄 의욕을 차단하고 재범을 방지할 계획이다.

경찰은 사이버 도박의 운영방식이 점점 지능화·은밀화·국제화 되는 추세로, 도박사이트 운영자들은 고급 외제차를 타고 다니는 등 호화생활을 영위하고 있음을 확인하였다. 또한 이들을 대량문자를 무차발송, 무료포인트 충전 등으로 도박사이트 회원가입을 유도하고 있어, 호기심으로 인한 불법 도박사이트에 접근하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여줄 것을 당부했다. [광명/정진태기자]

정진태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화성시/20대 남성작업중 사망사고 발생해 (2019-01-07 03:10:34)
오늘부터'다 매면 출발'안전띠 특별 단속 (2018-12-01 10:14:48)
동두천시/노인일자리 신청열기 가득
부천시/올해노인일자리96개.사업4737개 제...
성남시/일자리에18억8000만원투입,320명참...
포천시/사랑상품권으로 지역경제 살리자
오산시/올해3월부터 고3학년 무상급식 지...
이재준/고양시장,일자리대책 전략보고회
광주시/자연채 신뢰하는 브랜드대상6년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