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4월20일sat
 
정치    사회    경제    의회/행정    문화    교육    경찰/소방    스포츠    보건    국회
뉴스홈 > 일반뉴스 > 행정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남양주시/공무원노동조합과 노·사 단체협약 체결
등록날짜 [ 2018년12월18일 ]
협약식


남양주시와 남양주시공무원노동조합은 지난 12월14일 시청 푸름이방에서 2018년도 공무원노·사 단체협약 체결식을 가졌다. 이날 체결식에는 대표교섭위원인 조광한 시장 외 간부공무원 9명과 노조 대표교섭위원인 안상영 노조위원장 외 교섭위원 9명이 참석했다.

지난 2015년 10월 1일 남양주시직장협의회에서 공무원노동조합으로 전환된 이후 두번째로 진행된 이번 단체교섭은 2018년 8월 16일 노조측에서 2016년 체결한 151개조 중 44개조에 대한 개정 및 신설을 요구하면서 시작됐고, 약 4개월간 예비교섭과 3차례의 실무교섭, 2차례의 본교섭을 통해 상호 합의점을 이뤄냈다.

이번 단체교섭은 상생과 발전적인 노·사관계를 위한 서로의 입장을 이해하면서 조합활동 보장, 직원 인사운영 및 근무환경 개선과 후생복지 증진, 권익 신장과 사기진작 등을 통해 시민에게 보다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공통된 목표로 진행됐다.

안상영 노조위원장은 “이번 단체교섭안은 지난 2년간 조합원들과 소통한 결과를 근간으로 작성된 것으로 노사가 서로의 입장을 이해하면서 실무교섭에 임한 결과 협약이 원활하게 타결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직원 인사운영 및 근무환경 개선과 후생복지 증진을 통해 질 좋은 시민서비스 제공으로 신뢰받는 노·사관계가 확립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에 조광한 남양주시장은“직원의 권익향상과 후생복지에 힘쓰시는 노조위원장님 이하 노조 임원여러분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현재 남양주시가 당면한 여러 현안 해결을 위해서는 노사가 함께 협력해 나아가야 하며, 이번 단체협약이 직원의 근무여건 및 복지향상에 기여하여 남양주시가 수도권 동북부 거점도시로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화답했다. 아울러 이날 체결된 협약서는 노·사 양측 대표가 서명함으로써 향후 2년간 효력을 발생하게 된다.  [남양주/정진태기자]
정진태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시/규제개혁위원회 개최 (2018-12-18 05:16:11)
이재준/고양시장,동 주민과의 소통간담회 (2018-12-18 04:50:26)
부천시/ 채용박람회 성황리 개최
구리시/채용박람회 뜨거운 열기 호응
성남시/창업경연대회, 유망 창업팀 10개팀...
군포시/경제살리는 별관 개관
안성시/지역화폐 발행 보름만에3억 2천 5...
의왕시/일자리 박람회 성황
수원시/도시재생산업박람회 대상서 장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