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폴리텍대학 건립을 위해 발로 뛰다

정진태 | 기사입력 2018/11/30 [04:23]

파주시/폴리텍대학 건립을 위해 발로 뛰다

정진태 | 입력 : 2018-11-30
파주시청

최종환 파주시장은 지난 11월27일 폴리텍대학 건립 방향 등 의사 조율을 위해 인천광역시 부평구에 있는 한국폴리텍법인을 직접 방문하고 이석행 이사장과 면담을 진행했다. 대학수학능력시험일 전후로 파주시로 폴리텍대학 개교에 대한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폴리텍 대학은 2~3년제 기능대학으로 변화하는 직업군에 맞게 실용성 있는 학과를 개설해 지역의 맞춤형 인력자원을 양성하는 기관이 된다.

파주시는 2015년 폴리텍대학 유치를 위해 범시민 서명운동과 전철 경의선에서 가장 가까운 캠프 에드워즈의 부지를 매입해 대학설립 기반을 지원해 오고 있다. 경기북부권 균형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의 기반시설이 될 폴리텍대학 파주캠퍼스는 폴리텍법인과 경기도, 파주시가 함께 역할을 분담해 추진하고 있으며 도시계획 변경결정 등 행정절차를 이행하고 있다.

이석행 이사장은 “건립 계획 당시 계획한 학과들로는 급변하는 산업구조에 대응할 수 없어 향후 교육의 먹거리가 될 만한 매력 있는 학과를 발굴하는데 고민하고 있다”며 “파주만이 갖는 특징을 잘 살려 건립돼야 한다”고 말했다.

이에 최종환 파주시장은 “파주는 17개의 산업단지가 있고 매년 1만2천 여 명의 인구가 꾸준히 늘고 있는 상황으로 향후 남북교류협력을 위한 전진기지로 기능을 수행할 수 있도록 꼭 필요한 학과 개설을 기대한다”며 “기획재정부 등 중앙부처에서도 빠른 협조가 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파주시 숙원사업인 폴리텍대학은 2019년에 착공해 2021년 개교를 목표로 추진되고 있다. [파주/정진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줌 sns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 틱톡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