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그린카,전기자동차 카셰어링 업무 협약

윤화섭 시장 “스마트허브 출퇴근 노동자 교통 환경 개선될 것”

정진태 | 기사입력 2018/11/30

안산시/그린카,전기자동차 카셰어링 업무 협약

윤화섭 시장 “스마트허브 출퇴근 노동자 교통 환경 개선될 것”

정진태 | 입력 : 2018-11-30
좌측에 윤화섭 시장

안산시는 지난 28일 시청 시장실에서 국내 최대 규모의 카셰어링 업체인 ㈜그린카와 ‘전기자동차 카셰어링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카셰어링’이란 1대의 자동차를 여러 이용자들이 편리하게 이용하는 자동차 공유 서비스로, 차량 인수 과정이 간편하고 24시간 언제나 10분 단위로 이용할 수 있다.

이번 협약으로 안산시는 주차 공간 지원, 사업 홍보, 전기자동차 보조금 지원 등의 업무를 수행하며, 그린카는 전기자동차 구입, 시스템 운영, 유지 보수 등을 맡는다.

안산시는 지난 2013년부터 그린카에서 카셰어링 서비스를 시작해 현재 총 35개 지점에서 69대가 운영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카셰어링에 대한 인식이 확대되면서 현재는 월평균 약 2천500건 정도의 실적을 나타내고 있다.

윤화섭 시장은 “최근 미세먼지 문제가 날로 심각해지는 시점에 친환경 교통수단인 전기자동차 카셰어링의 활성화를 위한 이번 협약은 매우 큰 의미가 있다”며 “안산스마트허브로 출퇴근하는 노동자들의 교통 환경 개선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카셰어링은 만 21세 이상으로 운전면허 취득 1년이 넘은 사람이면 누구나 그린카 홈페이지 또는 스마트폰 앱 회원가입을 통해 전국 87개 도시에서 이용이 가능하다. [안산/정진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줌 sns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 틱톡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