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회원가입
2018년12월12일wed
 
정치    사회    경제    의회/행정    문화    교육    경찰/소방    스포츠    보건    국회
뉴스홈 > 일반뉴스 > 문화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용인시/전국품바15팀 신명나는무대에 6천여명 호응
용인시, 팔도품바페스티벌...감동·웃음주는 효 축제 성료
등록날짜 [ 2018년11월24일 ]
페스티벌


전국에서 모인 품바와 시민들이 참여한 용인팔도 품바 페스티벌이 6천여명이 다녀가는 큰 호응을 얻었다. 용인시가 지난 21일과 22일 용인실내체육관에서 개최한 ‘제2회 용인 팔도품바 페스티벌’에 전국 품바 15팀이 참여해 신명나는 놀이판을 선보였다.

첫 품바 무대는 전국에 장구 열풍을 몰아가고 있는 아랑고고장구단의 특별무대로 열렸다. 20년 품바 경력을 가진 여성 품바 아랑이 이끄는 아랑고고장구단은 20여명 출연진이 한국적인 혼이 깃든 장구와 품바를 접목한 현대적인 무대로 관객을 사로잡았다.

정통 품바를 이어온 품마명인 길손은 구전민요와 각설이타령, 춤, 익살스런 표정과 제스처 등으로 관객을 홀렸다. 전국적인 열성팬이 있는 품바여신 버드리는 구성진 트로트 리듬, 열정적인 무대매너, 구수한 입담이 어우러진 맛깔나는 공연을 펼쳐 인기를 누렸다. 또 아름이 또 보람이, 최고야, 미친년, 신고산, 유달산, 달봉이, 남칠도와 삼순이, 깡통, 순심이, 고철통 등 전국 품바의 풍성한 무대가 선보였다.

이번 축제엔 트로트 가수 홍진영, 금잔디의 축하공연이 더해져 관람객의 흥을 돋우었다. 행사장에는 ‘효’를 주제로 한 올해 품바 페스티벌의 취지에 걸맞게 부모님을 모시고 온 시민들도 많았다. 품바공연을 관람한 김모씨는 “부모님 전상서가 적힌 초청장도 받고 감동과 웃음이 있는 다양한 공연을 볼 수 있어 행복했다”며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품바축제가 내년에도 열리길 바란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우리 민족만이 가진 한과 흥, 멋을 동시에 드러내는 공연인 품바를 많은 시민들에게 알리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용인/정진태기자]
정진태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도,경기도 문화의날 지정을통해 문화혜택 확대 (2018-12-06 04:21:46)
안양예술재단/정기연주회 희망의 피날레 개최 (2018-11-22 03:05:56)
군포시/중국.린이시 기업인들 오다
광명시/시장직속 일자리위원회 출범
경기도/내년도.국비14조949억원 확보
오산시/지역화폐발행 본격시행
군포시/드림스타트사업 지속후원기업·단...
의왕시/의왕사랑 상품권1,000번째 가맹점 ...
과천시/한국마사회와 손잡고 ‘일자리 창...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