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회원가입
2018년12월11일tue
 
정치    사회    경제    의회/행정    문화    교육    경찰/소방    스포츠    보건    국회
뉴스홈 > 일반뉴스 > 행정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명시/신규공직자 대상 직무교육 실시
11.26.~11.30. 2차 교육, 신규공직자 25명 대상으로 진행 예정
등록날짜 [ 2018년11월19일 ]

중앙에 심재성 국장


직무교육 장면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지난 11월12~16일까지 광명학습지원센터에서 신규공직자 23명을 대상으로 ‘1차 2018년도 하반기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공직자로서 첫발을 내딛는 신규공직자에게 기본적인 직무내용을 알려 업무 추진에 도움을 주고, 광명시 시정 방향 및 철학을 공유해 공직자로서의 갖추어야 기본자세를 내면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에서는 선배공직자 및 전문강사가 직무 및 전산사용 교육, 공직의 의미 및 후생복지 안내, 청렴교육, 홍보교육, 시정목표, 광명의 역사, 현황 및 도시재생 등 현안, 거버넌스 특강 등 광명시 공직자로서의 자긍심 제고에 도움을 주고 숙지해야 할 내용의 강의를 진행했다.

 

선배와의 대화에서는 시 고위 공직자가 자신의 오랜 공직 경험에서 나온 정책 판단 노하우와 대인관계법, 자기만의 스트레스 해소법 등을 진솔하게 이야기해 줘 후배들이 공직생활에 적응하고 공직 마인드를 확립하는 데 도움을 줬다.

 

특히 현장학습은 ‘지속가능한 광명시 발전방향’을 주제로 진행돼 신규공직자들이 광명시 주요시설 및 관광지, 전통시장 등 현장을 다니며 시민과 직접 소통하고 광명시를 알아가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이번 교육에 참석한 한 신규공직자는 “직무에 꼭 필요한 맞춤형 교육이었다”며 “시민을 위한 양질의 행정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승원 시장은 “신규공직자들은 광명시의 미래 주역이다”며 “여러분이 가지고 있는 패기와 열정이 시정에 좋은 영향을 미쳐, 시민과 공직자 모두 웃을 수 있는 광명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시는 오는 26일부터 30일까지 광명평생학습원에서 신규공직자 25명을 대상으로 ‘2차 2018년도 하반기 직무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광명/정진태기자]

정진태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장덕천/부천시장,직원과의 소통 위한 런치토크 (2018-11-20 03:46:52)
의정부시/권역별.비전사업 설명회 (2018-11-18 04:17:52)
광명시/시장직속 일자리위원회 출범
경기도/내년도.국비14조949억원 확보
오산시/지역화폐발행 본격시행
군포시/드림스타트사업 지속후원기업·단...
의왕시/의왕사랑 상품권1,000번째 가맹점 ...
과천시/한국마사회와 손잡고 ‘일자리 창...
김포시/북부지역 취업박람회 성황리 개최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