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소상공인연합회,안양시의원과 원탁토론회

소상공인이 살아야 대한민국이 웃는다

정진태 | 기사입력 2018/11/18 [04:39]

안양시/소상공인연합회,안양시의원과 원탁토론회

소상공인이 살아야 대한민국이 웃는다

정진태 | 입력 : 2018-11-18

기념 사진

안양시소상공인연합회
(최광석 회장)에서는 1115() 오후 4시 노블레스에서 안양시의원과 소상공인 소통과 지원방안을 위한 원탁 토론회를 가졌다.이날 원탁 토론회에는 안양시소상공인연합회 토론자로 양갑례 부회장, 김낙겸 부회장, 장호경 감사, 박원근 대표와 안양시의회에서는 총무경제위원회 정맹숙 위원장, 음경택 자유한국당 대표의원, 김은희 부의원장, 이은희 의원, 정완기 의원, 도시건설상임위원회는 박정옥 위원장, 윤경숙 의원, 안양,의왕,군포,과천 소상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봉재 센터장, 소상공인 회원 100여 명이 참석했다. 소통과 지원방안마련을 위한 애로사항 및 문제점, 개선방안에 대하여 의견을 제시하고 논의하는 등 열띤 토론을 벌였다.

원탁토론회의 내용은 변화하는 안양, 도약하는 소상공인을 주제로 총무경제상임위와 관련된 안양시 소상공인 지원 조례 개정, 안양시소상공인 진흥기금 조례제정, 창업경영지원센터 설립의 필요성에 대한 의견을 내놓았으며 안양시의회에서도 소상공인들이 도약할 수 있는 필요한 사업인 만큼 안양시소상공인들이 함께 잘 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목소리를 내었다.또한, 도시건설상임위 관련하여 안양시 재개발, 재건축 현장에서 지역음식점을 이용하여 지역상권활성화에 대한 의견과 지역업체 보호 및 지원을 위한 훈령에 지역음식점 활용방안에 대해서도 언급해 달라는 다양한 의견들이 쏟아져 나왔다.

 

최광석 회장은 오늘 토론회는 처음 시작이지만 2, 3회 지속적인 토론회로 발전해 간다면 안양의 소상공인들에겐 많은 도움과 지원은 이루어질 것이고 더 나아가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그러면서 또한 계속되는 경기침체로 인하여 고객은 줄고 매출은 반토막에 원자재값 상승과 인건비 그리고 높은 임대료로 2중고 3중고를 겪고 있는 실정이라며, 이렇게 어려울 때 의정활동에 바쁘심에도 불구하고 저희 소상공인에 애로와 건의사항을 경청을 위해 함께 해주시는 의원님들이 계시기에 희망과 든든함을 느낀다고 밝혔다.

안양시의회 정맹숙, 박정옥 위원장외 참석한 의원들은 한결같이 안양의 소상인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고 더 나아가 안양시 지역경제에 활력을 줄 수 있도록 소중한 현장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어 참 좋아다며, 안양시, 안양시의회, 소상공인연합회가 함께 머리를 맞대어 문제점들을 하나하나 해결해 가도록 노력하자고 말했다.  [안양/정진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줌 sns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 틱톡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