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창업포럼 개최

정진태 | 기사입력 2018/11/05 [10:05]

대전시/창업포럼 개최

정진태 | 입력 : 2018-11-05


대전시는 오는
8일 오후 4시부터 유성 봉명가든(매드블럭 6)에서 특집 대전창업포럼 소셜벤처 창업 활성화행사를 열고, 대전지역 소셜벤처 창업에 대한 토론과 네트워킹 장을 마련한다고 밝혔다.

대전시의 밋업(Meet-up)정례화 사업 일환으로 열리는 이날 특집 포럼에는 소셜벤처를 주제로 소셜벤처 투자자, 사회적 기업가, 예비창업자 등 200여명이 참여해 2019년 소셜벤처 육성을 위한 분위기 조성과 사업방향에 대한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이번 포럼은 사회를 바꾸고 문제를 해결하는 소셜벤처를 주제로 권혁태 쿨리지코너인베스트먼트 대표의 강연을 시작으로 시각장애인 정보 접근 격차를 해소하는 기업인 넥스트 이노베이션 서인식 대표, 수퍼빈 김정빈 대표, DSC인베스트먼트 하태훈 전무의 소셜벤처 사례와 ‘2019 대전시 창업지원 정책소개’, SK 사회적가치연구원의 사회성과 인센티브 등 정책 소개 시간이 진행된다.

이어 스타트업 전문캐피탈인 DSC 인베스트먼트 하태훈 전무, 소셜벤처 사례발표자들과 대전에서 소셜벤처 성공 하기라는 주제로 조성주 카이스트 교수가 토크콘서트도 진행한다.

한편, 대전시는 내년에 옛 충남도청사 별관의 소셜벤처 창업플랫픔을 거점으로 도시공사 4층에는 소셜벤처 전용 입주공간인 소셜벤처 인큐베이팅센터를 구축하고, 150억 규모의 임팩트 펀드를 마련하는 등 소셜벤처 창업 활성화를 위해 원도심 중앙로 일원을 소셜벤처 특화거리로 조성할 계획이다.

대전시 한선희 과학경제국장은 혁신성과 성장성을 바탕으로 경제적 이익 실현이 가능한 기술기반 소셜벤처 창업이 대전에서 활성화되어 사회문제 해결과 양질의 청년 일자리가 많이 조성될 수 있도록 지역생태계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대전창업포럼에는 학생, 예비창업자, 스타트업부터 투자자까지 창업에 관심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가신청은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www.dci.or.kr)를 통해 하면 된다.

[기동/정진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줌 sns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 틱톡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